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SK쉴더스 "하루 5만건 해킹시도 막아내"

북기기 0 173 0 0




SK쉴더스가 사이버 보안의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SK쉴더스는 21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민간 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사이버보안관제센터인 '시큐디움 센터'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시큐디움 센터는 원격으로 보안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이상징후를 분석해 공격 여부를 판단하는 곳이다. 실제 공격으로 판명된 것에 대해서는 이를 차단하는 조치까지 수행하고 있다. 공공기관이나 대형 금융사처럼 시스템 인프라가 큰 곳은 전문 인력을 파견해 보안관제 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8~10명의 상시 인력이 24시간 근무중인 시큐디움 센터에서는 연간 약 8조건, 일일 79억건, 초당 25만건에 달하는 위협 데이터를 수집, 처리하고 있다.

효율적인 해킹 위협 판단을 위해 인공지능(A)I기술로 일일 5만건 이상의 위협 판단하고 있다.

SK쉴더스 관계자는 "민간 기업으로서는 시큐디움 센터가 보안관계센터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라며 "2200여개 회원사에 달하는 기업을 해킹의 위험에서 막아내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되며 재택근무 등 비대면 업무가 증가되고 기업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자 기업을 상대로 한 사이버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랜섬웨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해야 할 사이버 위협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랜섬웨어 해커들에게 지불된 평균 피해 금액만 54만달러(약 6억6000만원)으로 전년대비 78% 급증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한편 SK쉴더스는 사이버보안 컨설팅, 솔루션·시스템통합(SI), 보안관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모바일 케어 솔루션 서비스 등 사이버 보안의 모든 영역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사이버보안 부문 매출은 3381억원으로 전년대비 18.2% 성장했다. 사이버보안 사업부문 인포섹은 2012년 매출 1000억을 넘긴 뒤 2016년부터 업계 1위를 수성하고 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