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싫어하는 사람 유독 많은 ‘이 채소’… 다이어트에 암 예방까지

보헤미안 0 215 0 0
0000050804_001_20220516063101375.jpg?type=w647

오이물은 일반 물보다 풍미가 더해져 물을 더 마시게 되는데, 이로 인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이는 쓴맛과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음식이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라면 오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오이를 넣은 물이 디톡스 효과는 물론 피부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오이물의 건강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다이어트 돕고, 탈모 예방까지…효능 다양해

▶다이어트=오이물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오이물은 일반 물보다 풍미가 더해져 물을 더 마시게 되는데, 이로 인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오이는 그 자체로도 수분 함량이 95%나 되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오이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칼륨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이뇨 작용을 촉진해 디톡스 효과도 지니고 있다.

▶암 예방=오이물은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오이에 함유된 카로틴이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미국암연구협회(AACR)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오이에 함유된 식이 플라보노이드 피세틴이 전립선암 발병 진행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

▶탈모 예방=오이물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오이에 함유된 리보플라빈, 마그네슘, 칼륨, 이얀, 비타민B군 등의 영양소들이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숙취 해소=오이물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오이 껍질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효소인 아스코르비나아제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C는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 숙취 해소에 좋다. 술에 오이즙이나 오이채를 넣어 먹으면 알코올 성분을 중화ㆍ해독시키는 역할도 한다.

▶피부 건강=오이물은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수분함량이 높은 오이는 독소 배출을 돕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오이 속 비타민C인 아스코르빈산은 피부 구성물질인 콜라겐의 기본 재료이다. 이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 좋고 미백효과와 보습 효과가 있어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오이는 열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예방에도 좋다.
 

위아래 굵기가 동일한 오이가 좋은 것

오이는 위아래 굵기가 동일하고 색이 고른 것을 사야 한다. 또한, 꼭지가 마르지 않은 것이 좋다. 반으로 잘랐을 때 씨가 많이 보이지 않아야 한다. 보관할 때는 한 개씩 신문지로 돌돌 말아 밀폐 용기나 지퍼백에 보관한다. 비닐에만 넣어 보관할 때보다 훨씬 싱싱한 상태로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오이는 9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데, 찬 공기에 그냥 닿으면 수분이 쉽게 증발한다. 신문지 대신 키친타월을 사용해도 좋다. 요리할 때는 굵은 소금으로 겉을 문질러 깨끗이 씻어 사용한다.

오이는 당근이나 무와는 궁합이 별로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당근과 무에 비타민C 분해 효소인 아스코비나아제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아스코비나아제는 오이를 써는 도중 생성되니 너무 잘게 썰지 않는다. 또 오이에 식초나 소금을 뿌리면 아스코비나아제가 파괴되니 요리 초반 식초나 소금을 약간 뿌린다.

▶오이물 만드는 법
재료&레시피=오이 1개, 식초 15g, 생수 1L, 소금 3g, 레몬즙 1T (식초)

1. 오이를 깨끗하게 씻는다.
2. 오이를 채칼을 사용해 얇게 썰어준다.
3. 물 1L에 자른 오이와 소금을 넣는다.
4. 기호대로 레몬즙이나 식초를 넣어준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