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여기는 남미] 친화력으로 취업 성공한 유기견, 사원증 걸고 근무 중

그래그래 0 372 0 0



[서울신문 나우뉴스]

사원증을 목에 걸고 있는 네그로. 데루초

 멕시코의 한 유기견이 특유의 친화력과 성실함으로 취업(?)에 성공해 화제다.

 아카풀코 에히도 버스터미널에 가면 이제 언제든 만나볼 수 있는 '네그로(스페인어로 검둥이)'이라는 이름의 유기견이 바로 그 주인공. 네그로는 이제 유기견이 아니라 터미널에 근무하는 슈퍼바이저다. 

네그로는 '에히도 버스터미널. 루트 슈퍼바어저'라고 직함까지 찍힌 목걸이 사원증을 당당히 목에 걸고 있다. 

이리저리 떠돌던 네그로는 어떻게, 그것도 개의 신분(?)으로 터미널의 사원이 될 수 있었을까. 

네그로나 터미널에 모습을 드러낸 건 지금으로부터 약 1년 6개월 전쯤이었다고 한다. 무슨 이유로 네그로가 터미널까지 찾아가게 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매일 터미널로 출근하듯 찾아간 네그로는 기사, 매표소 직원 등 관계자들과 곧 친해졌다. 

퇴근하는 직원에겐 "수고했어요. 들어가세요"라고 인사하는 듯 컹컹 짖어줬고, 출근하는 직원에겐 반갑게 꼬리를 흔들어줬다. 

예쁜 짓만 골라서 하는 개는 오래지 않아 직원들의 친구가 됐다. 직원들은 유기견에게 먹을 것과 물을 챙겨주기 시작했다. 네그로라는 이름을 붙여준 것도 이때였다. 

네그로는 직원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면서 터미널에서 스스로 자기 일을 찾았다. 승하차 질서(?)를 세우는 일이었다. 

네그로는 터미널에 버스가 들어와 승객이 내리거나 출발을 앞둔 버스에 사람들이 타기 시작하면 어김없이 버스 옆에 앉아 안전요원처럼 그 광경을 지켜봤다. 

한 경비원은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버스에서 승차 또는 하차할 때마다 찾아가는 게 웃기기도 하고 재미도 있었다"고 말했다. 

네그로가 성실하게 자신의 역할에 충실하자 직원들 사이에선 "저 정도면 정식으로 채용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말이 돌기 시작했다. 

회사가 개를 고용할 리 없지만 터미널 직원들은 네그로를 '직장 동료'로 받아들이기도 했다. 네그로는 당당히 사원증을 목에 걸게 됐다. 

터미널 직원들은 "비록 법적으로 진짜 사원은 아니지만 네그로는 우리에게 진짜 직장 동료"라며 "네그로 덕분에 직장이 훨씬 즐거워졌다"고 입을 모았다.

손영식 남미 통신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