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바이든, 공화당 의원들에 "뭐라도 좀 해봐라" 촉구

북기기 0 278 0 0

“사람들이 계속 죽어가는데 정치인들은 편안히 앉아만 있다. 더는 그럴 수 없게 만들 것이다.”

토요일인 11일(현지시간) 미국 전역이 연방의회의 총기 규제 입법을 촉구하는 시위로 뒤덮였다. 수도 워싱턴을 비롯해 뉴욕, 로스앤젤레스(LA), 시카고 등에서 도합 450건 이상의 집회가 열려 미국인 수만명이 참여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도 의회를 향해 “뭐라도 좀 해보세요(Do something)”라고 외쳤다. 최근 총기난사로 21명이 목숨을 잃는 참사가 발생한 텍사스주(州) 유밸디를 방문했을 때 성난 주민들한테 들은 말을 고스란히 의회, 특히 공화당 의원들한테 되돌려준 것이다.

영국 BBC에 따르면 이번 대규모 시위는 총기 규제를 촉구하는 시민단체인 MFOL(March For Our Lives·생명을 위한 행진)이 주도했다. 이 단체는 2018년 플로리다주 파크랜드 참사 생존자들에 의해 설립됐다. 당시 파크랜드에선 총기난사로 무려 17명이 목숨을 잃고 17명이 부상했다.

총기 규제를 요구하는 목소리는 꾸준히 터져나왔으나 지난달 발생한 2건의 총기난사가 말 그대로 민심에 불을 질렀다. 5월14일 뉴욕주 버팔로에서 백인 인종차별주의자가 주로 흑인들을 겨냥해 총을 마구 쏴 10명이 숨졌다. 열흘 뒤인 5월24일에는 텍사스주 유밸디에서 18세 고교생이 마을 초등학교에 들어가 총기를 난사해 어린이 19명과 성인 2명 등 21명이 사망했다.

수도 워싱턴에서 열린 집회는 참사 당시 범행 현장에서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생존자 및 희생자 유족이 전면에 나섰다. 파크랜드 총기난사 생존자인 데이비드 호그는 연설에서 “유밸디에서 벌어진 어린이들 학살을 계기로 우리는 더 많이 분노하고 더 강하게 변화를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의회 등 정치권을 겨냥해 “끝도 없는 토론은 그만 끝내고 지금 당장 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