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침묵 끝낸 박지현, 장외서 ‘쇄신 공세’…정치 행보 재개하나

북기기 0 280 0 0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모든 패인의 중심에 처럼회 의원들이 있다”며 당내 강성 초선 모임인 ‘처럼회’ 해체를 요구했다. 성희롱 발언을 한 최강욱 의원 중징계를 요구한 데 이어 거듭 쇄신 목소리를 높인 것이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처럼회는 해체해야 한다”며 이렇게 적었다. 그는 “처럼회는 팬덤에 취해 당을 국민과 멀어지게 하고 지선(지방선거)를 참패로 이끌었다”며 “당도 최(강욱) 의원 처분을 계기로 팬덤 정치와 결별하고 국민 품으로 돌아가겠다고 약속해야 한다. 팬덤 정치에 기댄 의원들이 주도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박탈)은 지선의 가장 큰 패인이었다”고 덧붙였다. 처럼회에는 최강욱, 김용민, 이수진 의원 등이 소속돼 있다.

박 전 위원장은 당 윤리심판원이 전날 최강욱 의원에게 당원 자격정지 6개월 처분을 내린 것에는 “환영이지만 아쉽다. 최강욱 의원의 거짓 발언, 은폐 시도, 2차 가해 행위를 종합해 보았을 때 당원 자격정지 6개월은 무거운 처벌이라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나 당 내에서는 그를 향한 유감과 비판도 나왔다. 안민석 의원은 “검찰청 개혁법안은 민주당의 당론이었고 모두가 참여해 이뤄낸 중간 결과물”이라며 “전 비대위원장이었던 분이 이를 ‘검수완박’이라고 조롱하고 처럼회 해체를 요구하며 지선 참패의 책임을 돌리는 것은 매우 단편적 주장”이라고 말했다. 처럼회 소속인 김용민 의원도 “당을 그렇게 이끈 책임이 자기에게 있음에도 평론가 모드로 일관하는 것은 무책임”이라고 비판했다.

당 주변에서는 지방선거 뒤 침묵하던 박 전 위원장이 최근 연달아 당 쇄신을 주장하면서 조기에 정치 행보를 재개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박 전 위원장과 가까운 당 관계자는 “박 전 위원장이 지방선거 패배 직후 ‘당분간 공부를 하겠다’고 했다”면서 “(그러나) 적어도 정치계를 완전히 떠날 의사는 없는 것으로 안다. 본격적인 정치 행보를 가늠하기는 시기상조다”라고 말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