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김건희 논문 의혹 증인 野 단독 채택…與 "날치기·폭거" 반발

북기기 0 167 0 0



국회 교육위원회가 23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한 국정감사 증인을 표결로 채택했다. 국민의힘은 여야 합의 없이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으로 강행 처리한 것은 “의사장 폭력행위”라며 “즉각 취소하라”고 강력 반발했다. 야당이 ‘김건희 국감’을 벼르고 있고, 여당 또한 ‘문재인·이재명 국감’을 예고하면서 증인 채택부터 여야가 정면 충돌하는 ‘지뢰밭 국감’이 불가피해 보인다.

교육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임홍재 총장·김지용 이사장을 포함한 국민대 관계자 4명과 장윤금 총장을 비롯한 숙명여대 관계자 2명, 류철호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장 등 10명을 증인으로 채택하는 안건을 민주당 단독으로 가결했다. 논문 표절 및 이력 허위 기재, 도이치모터스 주식 매입 등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따져 묻겠다며 민주당이 신청한 증인들이다.

여야는 앞서 민주당이 의사일정을 변경해 증인·참고인 출석요구안을 의결하려 하자 고성을 주고받으며 충돌했다. 교육위 민주당 간사인 김영호 의원은 “원활한 국감을 위해 여당 간사와 합의를 도모했지만 안타깝게도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며 같은 당 소속 유기홍 위원장에게 의사일정 변경을 거듭 촉구했다.

이에 국민의힘 간사 이태규 의원은 “증인들을 야당이 다수의 힘으로 일방적으로 독재적으로 해도 되는 거냐”고 반발했다. 안건은 “입법 폭력, 국회 폭력”이라는 여당 의원들의 성토 속에 재석 의원 12명 중 8명의 찬성으로 의결됐다.

국민의힘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며 즉각 반발했다. 여당 교육위원들은 “국정감사를 정쟁의 장으로 이용하려는 시도를 결코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은 폭력적 안건 처리를 스스로 부끄럽게 여기고 취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태규 간사는 “갑자기 증인철석 요구의 건을 상정해 자기들까지 날치기 처리하고 여당 반대토론 기회조차 원천 차단하고 야반도주하듯 서둘러 산회하고 떠나버렸다”면서 “오늘 민주당 의원들의 모습은 잘 훈련된 조직의 조직원 같았다”고 비난했다. 이어 김미애 원내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비열한 시도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김 여사에 대한 과도한 집착을 이제는 거두어주라”고 꼬집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