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오세훈 “마포 소각장, 2025년까지 완성돼야···2036년 서울올림픽도 추진”

북기기 0 167 0 0


오세훈 서울시장이 신규 자원회수시설(쓰레기 소각장) 후보지로 마포구 상암동을 선정한 이후 주민들의 반발이 거센 것과 관련해 “2025년까지는 완성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이해를 구하겠다고 밝혔다. 2036년 서울 하계올림픽 개최 추진과 관련해서도 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오 시장은 19일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2036년 올림픽 유치 계획과 관련해 “안정적으로 선진국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을 한번 전 세계에 내놓고 포효할 수 있는 그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정부와의 협력 방안과 관련해서는 “유치 의지는 분명히하되 국가적인 차원에서 나서 너무 공격적인 유치 전략을 펴는 것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것”이라며 “조용히 ‘로키(low-key)’ 전략으로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고, 그 점에 대해 정부와 교감했다”고 말했다.

마포구 소각장과 관련한 질문에 “서울시에 꼭 필요한 시설”이라며 신규자원회수시설을 계획대로 추진할 것임을 시사했다. 그는 “상암 주민 입장에서는 (기존 소각장이) 있는데 또 갖다 놓는 게 굉장히 섭섭할 것이다. 크게 반발하는 것을 이해한다”면서도 “거주지와 800m 떨어져 있고, 그 사이에 공원이 있는 지형은 서울에 없다. 그렇기에 입지선정위원회도 그곳을 선정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5년까지는 완성해야 해서 늦어도 내년에는 본격적인 절차가 시작돼야 한다”며 “기회가 닿는 대로 (주민들께) 설명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