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김한솔, 김정남 피살 뒤 찍은 영상 원본서 "에이드리언 고맙다"

보헤미안 0 454 0 0

지난 2017년 2월 말레이시아에서 암살당한 김정남의 아들인 김한솔을 구출한 사람은 반북(反北) 단체인 '자유조선'(옛 천리마민방위)의 주요인물인 에이드리언 홍 창인 것으로 28일 나타났다.

천리마민방위(현 자유조선)가 2017년 3월 8일 ‘KHS Video’라는 제목으로 올린 유튜브 영상 캡처(왼쪽)과 에이드리언 홍 창. ‘KHS’는 김정은의 조카, 김정남의 아들인 김한솔의 영문 이니셜로 추정된다. /천리마민방위

이날 채널A가 "자유조선으로부터 제공받았다"며 공개한 영상에서 김한솔은 "에이드리언 (홍 창)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에이드리언과 그의 팀에게 고맙다고 해야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이 영상이 최초 공개됐을 때 조력자의 이름은 무음 처리됐고 입모양도 가렸지만,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에이드리언'이라는 발음이 또렷하게 들렸다. 에이드리언 홍창은 지난 2월 스페인 주재 북한 대사관 침입사건을 주도한 인물로, 이 사건 이후 미 수사 당국에 쫓기고 있다.

영상에서는 김한솔의 여권정보도 일부 공개됐다. 여권발행자로 서명한 최명남은 현재 북한 외무성 부국장으로, 김정남 피살 당시에는 스위스 제네바 차석대사로 일했다.

자유조선은 또 채널A와 이메일 인터뷰에서 "김한솔 구출은 그의 요청으로 인도주의 차원에서 단행했다"며 "우리는 평양을 포함하여 활동의 신속함과 정확성을 갖추기 위해 근 십년 동안 세계 도처에 거점을 만든 국제적인 범위의 조직"이라고 밝혔다.

자유조선은 "이런 조직이어서 김정남 암살 이후 김한솔의 다급한 구원 요청이 가장 먼저 우리에게 전달될 수 있었다"며 "김한솔 구출에 필요한 다국적 설득, 협력 속에서 당시 주변국에 머물던 크리스토퍼 안을 비롯한 몇 명이 긴급 동원됐다"고 했다.

자유조선은 또 "김 씨 세습을 반대하는 우리에게 ‘김정남·김한솔 지도자설’은 가장 치욕으로 간주된다"며 "자유조선 내부의 그 어떤 관계자도 김정남을 만난 적 없으며 특히 김 씨 일가의 혈통을 우리 조직의 일원으로 흡수할 수 있다는 끔찍한 상상 자체를 한 적이 없다"고 했다.

그동안 김한솔을 구출한 단체가 천리마민방위라는 관측은 있었으나, 실제 확인된 것을 이번이 처음이다. 김한솔은 김정은 암살 직후 미국 중국 네덜란드 정부의 도움을 받아 마카오를 탈출했으며, 지금은 미국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이메일 인터뷰 전문.

하나. 자유조선은 김씨 일가와 그세습을 반대하기 위해 조직된 조직이며, 완전히 해방된 자유롭고 평화로운 인민을 원한다. 때문에 대북전문가 일부 탈북민의 증언이라며 마구 조작한 것들 중 가장 치욕으로 간주하는 것이 김정남 심지어 김한솔 지도자설이다. 자유조선 내부에 중 그 어떤 관계자도 김정남을 만난적 없으며 우리 조직 일원으로 흡수할 수 있다는 끔찍한 상상 자체를 한 적 없다.

둘. 김한솔 구출은 그의 요청으로 인도주의 차원에서 단행했다. 우리는 평양을 포함하여 활동의 신속함과 정확성을 갖추기 위해 근 십년 동안 세계 도처에 거점을 만든 국제적인 범위의 조직이다. 이런 규모와 실력을 가진 우리 조직이어서 김정남 암살 이후 김한솔의 다급한 구원 요청이 가장 먼저 우리에게 전달될 수 있었다.

우리는 김한솔이 비록 김씨 혈통이지만 주저하지 않았다. 왜. 평양 정권에 의해 아버지가 살해당했고, 그 과녁이 다시 온 가족에게 향하는 독재정권의 3대멸족 연좌제를 잘 알아서였다. 하여 김한솔 구출에 필요한 다국적 설득, 협력 속에서 당시 주변국에 머물던 크리스토퍼 안을 비롯한 몇 명이 긴급 동원됐다.

셋. 우리는 정치 목적의 임시정부이기에 앞서 인도주의 단체이다. 크리스토퍼 안은 스페인 주재 대사관 주범 중 한 명으로 지목되어 미국 법원의 판결을 대기중이다. 그외 또다른 가담자들로 지목된 관계자들은 독재 정권에 과녁이 된 김정남 가족 포함해 수백의 탈북민 구출하는 데 도움을 준 인도주의 실천주의자 행동주의자들이다.

제 3국에서 평양 내부에서 탈출한 이들의 숫자는 늘어나고 있다. 우리는 조직구성원의 노출이나 의심을 피하기 위해 김한솔 구출 동영상에서 관련 내용 삭제해서 공개했었다. 이 기회에 에이드리언 홍의 노력과 그의 이름을 직접 거론하며 감사를 전한 김한솔 동영상을 제공하려고 한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