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與 주자들 '불출마' 나경원에 앞다퉈 러브콜…'羅心'은 어디로

북기기 0 126 0 0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 3·8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에게 앞다퉈 구애의 손짓을 보내면서 나 전 의원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40여일 남은 전당대회 레이스에서 나 전 의원 지지세를 가져가는 것이 승기를 잡는데 결정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애초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 의중)의 향배가 최대 화두였던 이번 당권 레이스가 '나심'(羅心·나 전 의원의 의중) 쟁탈전으로 바뀌는 모양새다.

나 전 의원을 지지하는 표심의 향배가 갖는 중요성은 불출마(25일) 이후 진행된 한 여론조사에서 잘 나타났다.

리얼미터가 미디어트리뷴 의뢰로 이달 25∼26일 전국 성인 남녀 1천9명(국민의힘 지지층 4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국민의힘 지지층에서 김기현 의원의 지지율은 40.0%로 직전 조사보다 0.3%포인트(p) 감소했지만, 안철수 의원의 경우 무려 16.7%p 증가한 33.9%를 기록했다. 오차범위 내 접전이다.

직전 조사에서 나 전 의원 지지율이 25.3%였으니 산술적으로는 불출마 선언 이후 나 전 의원 지지세의 3분의 2 정도가 안 의원에게 옮겨간 것이다.

이번 조사(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 홈페이지 참조)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국민의힘 지지층 ±4.8%p)이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