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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튀김 통 집에 챙겨가자" 맥도날드서 인기 폭발,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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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과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 최근 맥도날드의 감자튀김 용기가 핫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를 기념품처럼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다.

19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그간 플라스틱 재질이 코팅된 종이 용기로 만들어졌던 맥도날드의 붉은색 감자튀김 용기가 올해부터 재사용이 가능한 고무 용기로 바뀌었다.

'낭비방지 순환경제법'(이하 순환경제법)에 따라 지난 1월 1일부터 패스트푸드점, 캐주얼다이닝 등에서 식사를 할 때 일회용 포장재 사용이 금지됐기 때문이다. 순환경제법은 2025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 사용량 20% 감축을 달성하고 2040년에는 아예 일회용 플라스틱을 퇴출시키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맥도날드에서 교체된 것은 감자튀김 용기뿐만이 아니다. 음료수 컵과 숟가락·포크·나이프 등도 모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성분으로 재탄생시켰다. 손님들이 취식 후 식기를 반납하면 매장 한켠에서 온수 세척이 이뤄진다. 맥도날드는 해당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 1억유로(약 1400억원)을 투자했다. 이런 가운데 붉은색 감자튀김 고무 용기는 실용성이 높고 미적으로도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따라 이를 개인적으로 챙겨가는 손님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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