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尹 만난 우크라 젤렌스카 여사…“비살상 군사장비 지원해달라”

북기기 0 117 0 0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를 직접 만났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비롯한 서방국가와의 연쇄 정상회담을 앞두고 우크라이나 영부인을 만난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젤렌스카 여사는 윤 대통령에게 비살상 군사 장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윤 대통령이 젤렌스카 여사와 비공개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젤렌스카 여사는 국내 한 언론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15일 한국을 방문했다. 젤렌스카 여사는 지난해 7월 첫 미국 단독 방문을 시작으로 전 세계를 누비며 전쟁의 참상을 알리고 지원을 촉구하는 ‘특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대변인에 따르면 젤렌스카 여사는 한국의 인도적·재정적 지원에 감사를 표하면서 “앞으로도 한국이 가능한 분야에서는 지원을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젤렌스카 여사는 지뢰 탐지·제거 장비, 구급 후송 장비 등 비살상 군사 장비의 지원을 희망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국이 살상 무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는 점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젤렌스카 여사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집에 범죄자가 있다면 몰아내기 위해 특단의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겠느냐”며 “자원을 주면 우리가 범죄자를 내쫓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젤렌스카 여사는 윤 대통령과의 면담 후 김건희 여사와도 만났다. 김 여사는 “한국도 전쟁 후 국가를 재건한 경험이 있어 우크라이나의 어려운 상황에 공감한다”며 “인도적 지원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젤렌스카 여사는 우크라이나의 문화유산과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소개하며 한국의 동참을 당부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