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중국 관영지 "한국, '마이크론 어부지리 말라'는 미국 요구 거부해야"

북기기 0 101 0 0

미중 반도체 갈등으로 한국 기업들이 압박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국 상무부장이 한중간 '반도체 협력'을 강조한데 이어 대중국 반도체 공급을 늘리지 말라는 미국의 요구를 한국이 거절해야 한다고 중국 관영매체가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오늘(29일)자 칼럼에서 미국에서 진행된 안덕근 한국 통상교섭본부장과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의 회담에서 반도체 산업망·공급망 관련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면서, 양국이 반도체 협력을 강화하려면 한국 반도체 업체들이 중국시장에서의 구멍을 메워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한국 반도체 업체들이 중국의 제재 대상이 된 미국 반도체 업체 마이크론의 '대체 공급원' 역할을 하지 말라는 미국 측 요구는 "사실상 한국 반도체 업체의 중국 사업 추가 확대 가능성을 억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썼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시도는 타국 간의 호혜적이고 합법적인 상업 협력에 대한 명백한 간섭이자 국제 무역 규칙에 대한 위반"이라며 만약 한국이 그러한 간섭을 뿌리칠 수 없다면 경제적으로 심각한 결과에 직면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신문은 중국이 한국의 최대 반도체 시장인 상황에서 단기적으로 중국을 대체할 반도체 시장을 찾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 27일 한국이 마이크론 제재에 따른 중국 내 공급 부족을 메우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한국 정부는 자국 메모리 반도체 기업들에 마이크론이 중국에서 잃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도록 장려하지 않을 것"이라는 익명 소식통의 발언을 전했습니다.

중국은 앞서 지난 21일 마이크론 제품에 보안 문제가 발견됐다며 자국 중요 정보기술 인프라 운영자의 마이크론 제품 구매를 금지했습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