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후쿠시마서 ‘세슘 180배 우럭’ 잡히자…국민의힘 “우리 바다엔 올 일 없다”

북기기 0 116 0 0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항만에서 잡은 우럭에서 기준치 180배에 달하는 세슘이 검출됐다는 일본 언론 보도에 대해 “정주성(이동이 비교적 적고 한곳에 머물러 서식하는 성질) 어류에서 나온 것 같은데 그런(세슘) 것이 흘러서 우리 바다에 올 가능성은 없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오염수가 방류돼도 국내 수산물에는 방사능 오염 피해가 없을 것이라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국민의힘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성 의원은 이날 TF 확대회의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세슘은 분자 수가 많아서 물보다 무거워 가라앉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날 마이니치신문 보도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원전의 항만에서 지난달 잡은 우럭을 검사한 결과 일본 식품위생법이 정한 기준치인 1kg당 100베크렐(Bq)의 180배에 달하는 1만8000베크렐의 방사성 세슘을 검출했다. 지난 4월에도 같은 장소에서 기준치의 12배에 달하는 1200베크렐의 세슘이 검출된 쥐노래미가 잡힌 바 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현장 시찰단 단장인 유국희 원자력위원회 위원장도 “도쿄전력에서 후쿠시마 원전 앞 어류 시료를 채취해 주기로 매달 1회 정도 결과를 공개한다”며 “기준치보다 초과하는 방사성 물질이 간혹 확인되고 있고 원안위 차원에서도 모니터링하고 확인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세슘은) 해저 퇴적물로 가라앉아 후쿠시마 바로 앞 어류에서 종종 기준치 이상이 발견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