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펜스 전 부통령 대선출마 선언…“트럼프, 대통령 되면 안될 사람” 전직 상관 정면 공격

북기기 0 112 0 0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이 7일(현지시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지난 정부 백악관에서 자신의 직속 상관이었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정면 공격했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펜스 전 부통령은 이날 아이오와주 연설에서 이전 상관이자 지금은 대선 라이벌 관계인 트럼프 전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이 되어선 안 될 사람”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펜스 전 부통령은 특히 지난 대선 직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대선에 불복하며 일으켰던 ‘1·6 의회 폭동’ 사태를 집중 거론했다. 그는 2021년 1월6일을 “비극적인 날”이라고 부르며 “트럼프의 말은 무모했고, 우리 가족과 국회의사당에 있는 모두를 위험에 빠트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트럼프는 나에게 자신과 헌법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요구했다”며 “난 헌법을 택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화당은 헌법적 정당이어야 한다”며 “헌법보다 자신을 우선하는 사람은 결코 대통령이 돼선 안 되며, 누군가에게 헌법보다 (자신을) 더 우선하라고 요구하는 사람 역시 미 대통령이 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펜스 전 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파격’에 가까웠다. 그동안 다른 공화당 대선 주자들은 모두 1·6 사태에 대한 언급을 피해왔다. 공화당 대선 후보 여론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러나 저조한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는 펜스 전 부통령은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 정면 돌파를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로이터통신은 “유권자들이 트럼프가 아니라 헌법을 지지하는 그에게 보상을 줄 것이라는 고위험 베팅을 하고 있다”고 논평했다.

펜스 전 부통령은 임신 중단, 재정 문제, 외교 정책 등에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과 차별성을 부각했다. 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임신 중단 이슈를 ‘불편한 것’으로 취급했다면서 최근 일련의 공화당 선거 패배가 이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동안 임신중단권을 제한하는 연방법을 적극 지지하지 않고 이 문제는 개별 주에 맡겨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며 다소 모호한 태도를 보여왔다. 반면 펜스 전 부통령은 임신중단권 제한 법안을 지지하겠다고 해왔고, 주 정부에도 이러한 입법을 촉구했다.

또 다른 공화당 후보들과 달리 그는 국가 부채 위기에 맞서기 위해 사회보장과 메디케어에 대한 지출을 삭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어 외교 정책에 대해선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세계 무대에서 미국의 전통적인 역할에서 벗어났다”고 비판했다. 펜스 전 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과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천재”라고 불렀던 것과 공화당 유력 대선주자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두고 “영토 분쟁”이라고 말했던 것에 대해 동시에 비난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트럼프·펜스 행정부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세금 감면과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뒤집는 데 역할을 한 3명의 보수적 대법관 인준을 자신의 성과로 홍보하는 모순적 발언을 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