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비전 프로’가 과연 IT업계의 비전인가?

북기기 0 114 0 0



■ 여전히 광대뼈를 누른다

'비전 프로'는 애플의 CEO 팀 쿡이 모처럼 'One more thing'을 외치며 공개한 야심작입니다. 하지만 찬반 양론이 뜨겁습니다. 공개 직후 비싼 가격과 실용성에 대한 의문에 내렸던 애플의 주가는 다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여전히 무겁고, 광대뼈가 눌리고, 고글 형태라서 화장과 머리 모양을 망칠 수 있다는 우려부터 손끝이나 눈을 추적하는 방식의 VR 장치는 새로운 기술은 아니라는 지적까지, 다양한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대한다는 의견이 나오는 것은 애플의 과거 때문입니다.

■ 하지만 이번에도 또?

에어팟이 처음 등장했던 시절을 생각해봅시다. 다른 이어폰보다 비싼 가격뿐 아니라 디자인에 대해서도 '귀에 담배를 꽂아놓은 거 같다'거나 '콩나물 같다'는 비판이 많았습니다. 애플 워치가 등장했을 때는 '휴대폰 나오면서 안 쓰게 된 시계를 누가 다시 차나'거나 '매일 충전하는 시계는 필요 없다'라는 여론이 강했습니다. 아이패드가 처음 나왔을 때는 '아예 장판처럼 크게 만들어서 또 팔겠다'라는 비아냥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 제품들은 모두 성공을 거두었고, 안드로이드 진영도 애플과 비슷한 길을 갔습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진 걸까요?

우선, 무엇을 만들어도 어느 정도 사주는 충성스런 소비자 때문입니다. 이런 소비는 애플 디자인에 대한 감성적 선호, 완성도 높은 제품에 대한 기대감, 다양한 앱을 쓸 수 있는 애플의 앱스토어 생태계에 대한 신뢰에 힘입은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글꼴을 강조했던 것처럼 애플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민감합니다. 존재했던 기술을 이용하더라도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인 제품을 출시해왔습니다. 이런 제품들이 앱스토어의 '킬러 앱'과 결합해 결국 대세가 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독점 논란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