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한덕수 “잼버리 대회 중단 아니라 적극적 위기 관리 일환”

북기기 0 115 0 0





한덕수 국무총리는 8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조기 철수 계획에 대해 “잼버리 대회의 중단이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 위기 관리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안타깝게도 새만금 야영장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잼버리 자연재난 비상대비계획 가동에 따른 소산 조치를 결정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잼버리 조직위원회 등에 따르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했던 156개국 3만6000여명이 버스 1022대를 이용해 이동한다. 정부가 확보한 숙소는 경기 66개소, 충남 18개소, 서울 17개소, 인천 8개소, 충북 7개소, 대전 6개소, 세종 3개소, 전북 3개소 등 총 128곳이다.

지역별 수용 가능 인원은 경기 1만8800명, 충남 6300명, 서울 4400명, 전북 4000명, 충북 3900명, 인천 3700명, 대전 1900명, 세종 1100명 등이다. 숙소 대부분은 지자체와 기업 등에서 마련한 대학 기숙사, 공무원·기업 연수원, 교육시설 등이다.

조직위는 경찰의 협조를 받아 대원들이 탄 버스를 에스코트하고, 숙소 주변 순찰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은 최고 비상령인 ‘갑호비상’을 발령하고, 고속도로 진출입로와 영지 내·외곽 주요 지점에서 집중 교통관리를 실시한다.

대원들이 전국으로 흩어지면서 11일 서울에서 열리는 K팝 공연과 폐영식에는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대원들은 11일 서울에서 열리는 K팝 콘서트를 보기 위해 다시 한번 서울에 집결한 뒤 다시 숙소로 돌아갈 예정이다.

한 총리는 “기상 여건 등으로 난관이 이어지고 있지만,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극복해나가는 스카우트 정신은 계속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의미있는 잼버리를 만들기 위한 중앙, 지방정부의 노력에 군과 지자체, 공공기관과 기업,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서 함께해주고 계신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이번 잼버리 대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전국의 여러 장소에서 잼버리 활동을 이어가는 대원들에게 많은 격려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한 총리는 “내일(9일)부터는 우리나라가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보됐다”면서 “그동안은 이상기후로 인한 특별 상황으로 인식되었던 폭우와 폭염이 사실상 일상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재난 대응 방식에 일대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기후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재난 관리 체계를 대대적으로 정비해달라”고 지시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