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주 3일 출근도 싫어" 직원들 거부하자…아마존 "회사 떠나라" 초강수

보헤미안 0 128 0 0


0004932060_001_20230831083100995.jpg?type=w647

아마존코로나19(COVID-19) 팬데믹 동안 재택근무로 전환했던 글로벌 IT기업들이 속속 사무실 출근 체제로 전환하고 있다. 화상회의 서비스기업 '줌(zoom)'에 이어 아마존도 해고 가능성까지 거론하며 직원들의 사무실 출근을 압박하는 모양새다.

30일(현지시간) 미 경제 매체 인사이드 등에 따르면 아마존은 최고경영자(CEO) 앤디 재시는 재택근무 해제 결정을 발표하면서 "사무실 복귀는 비즈니스 결과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을 평가해 판단한 결과"라고 밝혔다.

그는 "회사의 출근 규정을 따르지 않는다면 다른 일자리를 고려하는 것이 낫다"며 해고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또 "직원들을 사무실로 복귀시키는 회사의 결정에 직원들이 동의하지 않고 비판할 권리는 있지만, 정책을 무시할 권리는 없다"며 강경 대응 입장을 내비친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아마존이 지난 5월부터 직원들에게 주 3일 출근을 권고해왔지만, 잘 지켜지고 있지 않자 공개적으로 압박한 것으로 풀이된다. 직원들은 재택근무가 해제된 지난 5월, "주 3일 출근은 경직되고 획일적인 명령"이라며 파업을 벌이기도 했다. 회사 측은 직원들에게 출퇴근 기록을 추적하고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아마존은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제2의 본사를 오픈했는데, 지난달부터 소규모 사무실이나 원격으로 일하는 근무자에게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텍사스 등 대도시의 사무실로 옮길 것을 통보했다. 그 때문에 대도시 근무를 위해 거주지까지 이전해야 하는 직원들은 이에 반발해 사직을 고려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재시 CEO는 "모든 팀원은 일주일에 3일은 출근해야 하고 이를 거부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를 지키지 않으면 회사를 떠나야 할 수도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