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공화당 쥐락펴락 '상왕' 트럼프에…美하원의장 경선판 '출렁'

북기기 0 142 0 0




미국 하원의장이 소속당인 공화당 소수 강경파의 반란으로 축출되는 분열 양상 속에 공석이 된 이 자리를 놓고 당내 경쟁이 본격화됐다.

특히 공화당 일각에서 차기 하원의장 후보로 거론됐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측근으로 분류되는 짐 조던 하원 법사위원장을 차기 하원의장으로 지지하고 나서 압도적 강자가 없던 당내 경쟁 구도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로이터·AP 통신,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만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서 조던 위원장에 대해 "그는 훌륭한 하원의장이 될 것이고 내 완전하고 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범죄, 국경, 군대 및 참전용사, 수정헌법 2조에 대해 강경한 입장"이라면서 "짐, 그의 아내 폴리, 그의 가족은 뛰어난 사람들"이라고 덧붙였다. 수정헌법 2조는 '무기를 소장하고 휴대하는 국민의 권리는 침해될 수 없다'며 미국인의 총기 소유를 합법화한 조항이다.

앞서 공화당 소속의 케빈 매카시 전 하원의장이 지난 3일 공화당 강경파의 반란으로 축출되면서 미 의회는 대혼란에 빠진 상태다. 미 의회 역사상 하원의장이 해임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매카시 전 의장이 취임한 지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만큼 매카시 전 의장의 뒤를 이을 뚜렷한 주자가 없는 상황이다.

미 정치매체 더힐은 조던 위원장과 스티브 스컬리스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가 출마 의사를 밝혔으나 어느 한쪽도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는 못했다고 이날 평가했다.

두 사람은 최근 당내 지지 확보에 나섰지만 일부 의원은 두 사람 중 누구도 하원의장직을 차지할 만큼의 충분한 지지를 얻을 수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하원에서 공화당이 간발의 의석 차(공화당 221석·민주당 212석)로 다수당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사실상 공화당 전체 하원의원들의 지지를 받아야 하원의장이 될 수 있다. 하원의장 당선을 위해서는 최소 218표가 필요하다.

현재 조던 위원장은 강경 보수파와 오하이오주에서, 스컬리스 원내대표는 남부와 중서부 지역에서 지지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공화당 연구위원회 위원장 케빈 헌(오클라호마) 하원의원 등 '제3의 인물'이 하원의장 자리에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