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트럼프 "김정은, 나 좋아해… 바이든과는 대화 안 할 것"

북기기 0 107 0 0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대북정책을 논하면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친분을 거듭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첫 임기 때도 김 위원장과의 '브로맨스'를 과시한 바 있다.


내년 미국 대선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아이오와주(州) 시더래피즈를 찾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두 문장을 하나로 잇지도 못하면서 핵 패키지를 김정은과 협상하고 있다"며 "그런데 그(김 위원장)는 바이든 대통령에게 말을 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행정부가 '대화의 문이 열려있다'고 강조하고 있는데도 북한의 거부로 비핵화 협상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발언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은 바이든 대통령과 말조차 하지 않을 것"이라며 "하지만 그(김 위원장)는 나를 좋아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알다시피 (내가 재임한) 4년간 여러분은 북한과 무엇이든 간에 전혀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고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집권 초기에 핵무기 위협이 오갈 정도로 긴장이 고조된 적도 있었으나 종국에는 북한과 관계가 개선됐다는 자평도 내놨다. 그는 자신이 김 위원장에게 '리틀 로켓맨'이란 별명을 붙이면서 서로의 관계가 처음에는 약간 거칠게 시작됐지만 곧 좋은 사이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