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이재명, 비명계 조응천에 전화해 "왓츠롱"

북기기 0 203 0 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비명(비이재명)계 조응천 의원에게 전화해 "왓츠롱(What's Wrong?·무엇이 문제냐)"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의원은 8일 MBC라디오에서 이같은 사실을 밝히면서 "무슨 뉘앙스인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듣기로는 '뭐가 문제라 그렇게 시끄럽게 구냐, 이야기가 많냐' 그런 것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럼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해야 되는가, 막막하다"라며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고 다시 이야기하자고 하고 통화가 끝났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지난 7일 당 중앙위원회에서 현역 하위 평가자에 대한 '페널티'를 강화하는 방안이 확정된 것에 대해 "미운털 박히면 확실하게 손 볼 수 있다는 정도로 봤다"라며 "이건 김은경 혁신위원회에서 제안을 한 것인데 김은경 위원장이 중도 사퇴하고 흐지부지 됐는데 이걸 다시 들고 나왔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친명 쪽에서 '시스템 공천하니까 걱정하지 마라, 왜 안달복달이냐'라고 그동안 말을 해왔다"며 "시스템 공천이라는 게 선거 1년 전 룰을 확정하고 그 이후엔 손대지 않는다는 것인데 임박해서 이렇게 바꾸니 시스템 공천이라고 해온 건 뭐냐, 자의적이다, 그런 반발이 어제 현장에서 많았다"고 덧붙였다.

중앙위 투표 절차 과정에서 두 안건이 일괄 투표로 진행된 것에 대해서는 "황당하다"라며 "실제 교차 투표를 불가능하게 만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만약에 투표권자의 의사가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면 이건 문제가 있는 거 아니겠나"라며 "법원에 들고 가서 문제 삼으면 문제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 의원은 이낙연 전 대표를 비롯한 정세균·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연대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 전 대표가 갑자기 급발진하신 것"이라며 "이 전 대표가 목소리 톤이 매일 높아지고 하시니까 아직 마음의 준비가 덜 됐거나 혹은 거기까지 생각해보지 않으셨다면 나머지 두 분께서 '그러면 이거 함께하기 힘들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지 않을까"라고 분석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