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김종인 "이낙연·이준석 연대, 매우 어렵다…이재명, 불출마 해야"

북기기 0 28 0 0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의 신당 연대 또는 합당, 이른바 이른바 '낙준연대' 가능성에 대해 "매우 어렵다"고 전망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향하는 바가 합치돼야 할 텐데 개인적 정치적 목적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쉽게 용해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1963년에도 당시에 대통령 후보 단일화, 야당 단일화하는 그런 경험을 내가 해봤는데 처음에는 명분상으로는 다 그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마지막 단계에 가면 각각 이해가 달라가지고서 그게 쉽지가 않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치가 해결해야 할 문제를 해결 못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고 어떻게 하겠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설명하지 않으면 (제3지대가) 성공하기 어렵다"고 했다.

최근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정치적 위상이 올라가고 있다는 분석과 관련해선 "한 위원장 개인적 인기는 올라갔을지 모르지만, 선거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지 않는다"며 "국민의힘의 열성 지지자들이 환호하는 것이지 새로운 지지 세력이 늘었다고 보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김 전 위원장은 한 위원장이 정치개혁 화두로 제시한 불체포특권 포기, 금고형 확정판결 시 세비 반납 등의 제안에 대해서는 "과거부터 나오던 이야기다. 새로운 이야기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한동훈 비대위가 보름 정도 됐는데 당을 어떻게 변화시키겠다는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며 "당의 변화된 모습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했다.

김 전 대표는 지난해 말 이준석 전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탈당하지 말라고 이야기했다. 당 내에서 투쟁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당무 복귀를 앞둔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서는 "출마하지 않고 공천관리만 공정하게 하면 선거에서 비교적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