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조국혁신당 "R&D 예산 정부 총지출의 7% 수준까지 확대"

북기기 0 29 0 0


 조국혁신당은 29일 연구개발(R&D) 예산 비중을 정부 총지출의 7% 수준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구글 본사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 출신인 조국혁신당 이해민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과학기술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과학기술 예산을 빠르게 정상화해야 한다"며 "대한민국 경제 규모에 맞게 R&D 투자가 이뤄지는 법적·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이 후보는 "최근 10년간 정부 예산 총지출 대비 R&D 투자 비율은 평균 4.9% 수준이었는데, 2024년 예산에선 3.9%로 급락했다"며 "정부 총지출 대비 R&D 투자 비율을 7%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했다.

그는 "'국가 R&D 중장기 투자전략'의 안정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제도를 정비하겠다"며 "이와 별도로 '청년 과학자 육성 예산 비율' 지표를 만들고 관련 예산을 파격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가 R&D 거버넌스'를 재정립해 과학정책은 과학자들이 주도할 수 있도록 기구를 재정비하겠다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위공무원단에 과학기술 분야 전공자를 더 많이 배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지방자치단체·공공·민간의 IT 정보관리 역할을 본격적으로 논의해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현행 지능정보화법에 규정된 '지능정보화책임관협의회'는 '과학기술정보관리위원회'(가칭)로 확대·개편하고, 최고 책임자를 장관급에서 국무총리로 격상하겠다고 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