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트럼프 46% vs 바이든 45%... 리턴매치 초접전 예고

북기기 0 20 0 0

NYT “지지층 아주 작은 변화도 결정적”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주요 경합주(州)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뒤지던 조 바이든 대통령이 오차 범위 내에서 그를 따라붙었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두 후보 간 ‘리턴매치(재대결)’가 확정된 가운데 민주·공화 양당의 ‘집토끼’들이 급속도로 결집하는 양상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AP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AP 연합뉴스
뉴욕타임스(NYT)와 시에나대가 지난 7∼11일 유권자 1059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13일 공개한 여론조사에서 두 후보의 양자 대결 지지율은 트럼프 46%, 바이든 45%였다. 오차 범위(±3.3%)를 감안하면 두 후보는 사실상 동률에 가깝다. 지난 2월 말에 시행한 같은 조사에서 트럼프 48%, 바이든 43%로 트럼프가 크게 앞섰었다. 미 대선이 본격 ‘바이든 대 트럼프’ 본선 국면으로 전환되면서 바이든에게 의구심을 가졌던 전통적 민주당 지지자들이 바이든에게 돌아오고 있다는 분석이다. NYT는 “흑인과 라틴계 등 전통적인 민주당 지지층에서 바이든 대통령 지지율이 반등했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에서 바이든은 경제·외교 등 분야에서 트럼프보다 더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최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서 가자지구의 민간인 피해 확대 등에 대한 유권자들의 불만이 커진 결과다. 이번 조사에서 바이든 정부의 우크라이나 및 중동 전쟁 대응에 대한 긍정 평가는 36%에 불과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