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김기현 "민주당 법사위원장 탈환 움직임, 무소불위의 독재적 발상"

북기기 0 31 0 0





김기현 국민의힘 전 대표는 22대 국회 제1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장과 함께 법제사법위원장을 맡으려하는 데 대해 "여당을 국정파트너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오만한 발상이자, 입법폭주를 위한 모든 걸림돌을 제거하겠다는 무소불위의 독재적 발상"이라고 맹비난했습니다.

김 전 대표는 오늘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이 앞에서는 점잖은 척 협치 운운하더니, 뒤로는 힘자랑을 하느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전 대표는 "법사위는 법안이 본회의로 가기 전 마지막으로 거치는 중요한 상임위"라며 "법사위원장직은(제2당 배분은) 관례의 문제가 아니라 국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기본이자 협치를 위한 첫 단추"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2021년 당시 여당이던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와 끝장협상을 통해 법사위를 국민의힘이 맡는 것으로 결정한 바 있다"며 "당시 여야 협상의 취지가 퇴색되지 않도록 법사위원장을 놓고 민주당의 어불성설이 더 없었으면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전 대표는 "민주당이 법사위원장을 다시 빼앗아가겠다고 나서면 22대 국회는 시작부터 볼썽사나운 충돌뿐"이라며 "민생을 위한 협치의 시작은 다수당인 민주당의 배려와 결단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 소속인 김도읍 법사위원장도 어제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의 주장을 두고 "그렇다면 (민주당이) 국회의장을 내놓아야 한다"며 "국회의장 자리와 법사위원장 자리를 같이 가져갈 수는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