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25년 '마두로' 집권 끝나나…베네수엘라 대선, 야권 압승 예상

북기기 0 1 0 0




베네수엘라에서 치러진 대통령 선거에서 야권 연합 후보인 에드문도 곤살레스 우루티아 후보가 3선을 노리는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누르고 정권 교체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워싱턴포스트(WP)는 국 여론조사 업체인 에디슨 리서치 출구조사 결과를 인용해, 우루티아 후보가 65%의 지지율을 얻어 마두로 대통령(31%)을 두 배 이상 앞선다고 보도했다.

베네수엘라는 선거법 상 출구조사가 허용되지 않는데 에디슨 리서치는 베네수엘라 내 100개 지역에서 6800명의 유권자를 인터뷰해 이 같은 결과를 공개했다. 남녀, 도시 및 농촌 지역, 모든 연령층에서 우루티아 후보가 마두로 대통령을 앞섰다.

베네수엘라 대선 투표 결과는 한국시간으로 29일 늦게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는 유권자들에게 투표 마감 후 “결정적인 시간” 동안 개표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 투표소에 남아 있을 것을 촉구했다.

평화적인 정권 이양 역시 남은 과제다. 마두로 대통령은 베네수엘라가 세계에서 가장 투명한 선거 시스템을 갖고 있다면서도 만약 자신이 선거에서 패배하면 ‘피바다’가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마두로는 야당의 선거운동을 방해하기 위해 수십명의 활동가를 체포하고 마차도와 곤살레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과 호텔을 폐쇄했다. 또 방송사에 마차도의 이름을 거론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이날 선거과정에서는 일부 투표소가 3시간 넘게 늦게 열리기도 했다. 수백명의 사람들이 긴 행렬을 이뤄 “투표하고 싶다!”라고 외쳤다. 또 마투린에서는 투표소 코디네이터와 그녀의 어머니가 야당 참관인의 접근을 요구하던 중, 마두로 지지자들이 어머니의 다리를 총으로 쏘는 사건이 발생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