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태풍 '산산' 일본 규슈 할퀴고 동진…5명 사망·실종에 교통망 마비

북기기 0 2 0 0

매우 강한 비와 바람을 동반한 제10호 태풍 '산산'이 일본 규슈를 강타한 뒤 시코쿠를 향해 천천히 동진하면서 열도 전체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30일 공영방송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규슈에 상륙한 태풍 영향으로 사망 4명, 행방불명 1명, 부상 94명 등 인명 피해가 속출한 데 이어 고속열차 신칸센 주요 노선이 운행을 중단하는 등 교통망 마비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태풍 산산은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규슈 북동부 오이타현을 지나고 있으며 오후에는 시코쿠 북서부 에히메현에 닿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중심기압은 994hPa(헥토파스칼)이며 태풍 중심 부근에서는 최대 풍속 초속 20m, 최대 순간풍속 초속 30m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풍속은 전날보다 다소 느려졌으나, 중심부로부터 반경 390㎞ 이내 지역에서는 여전히 초속 15m가 넘는 강한 바람이 관측되고 있다고 NHK는 전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태풍 세력이 약화했지만, 향후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가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풍 산산 영향으로 규슈와 시코쿠뿐만 아니라 수도 도쿄가 있는 간토 지방에도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규슈 남부 미야자키현 에비노고원과 혼슈 중부 시즈오카현 시즈오카시는 이날 아침까지 72시간 동안 강우량이 각각 884㎜, 515.5㎜에 달했습니다.

도쿄 인근 가나가와현 오다와라시에도 이날 오전 7시까지 24시간 동안 313㎜의 비가 내렸습니다.

이들 지역 강우량은 모두 며칠 만에 8월 평균 월간 강우량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