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어떤 기능 써볼까?" 갤노트10 특징 5가지 총정리

아이리스 0 385 0 0

삼성전자가 이달 23일 공식 출시할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5G의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전국 130여곳에 열었다. 구매하기 전에 알아야 할 갤럭시노트10 5G의 가장 큰 특징 5가지를 살펴봤다.

갤럭시노트10 5G는 국내에서 이달 9일부터 19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되며, 23일 공식 출시된다. 갤럭시노트10 5G 256GB 모델은 124만8천500원이다. 갤럭시노트10 5G+는 139만7천원, 512GB 모델은 149만6천원이다. 이는 전작보다 10만원 가량 높아진 수준이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사진=삼성전자)

■디자인

갤럭시노트10은 역대 노트 시리즈 중 처음으로 두 가지 크기의 모델로 출시된다. 한 손에 안정감 있게 들어오는 사용자를 위한 6.3인치 갤럭시노트10과 대화면 트렌드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한 갤럭시노트10+다. 전작(6.4인치)과 제품 크기는 비슷하지만 베젤을 거의 없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화면 비중은 약 93~94%까지 커졌다.

제품 외형은 얇고 가벼워 한 손에 쏙 들어오도록 디자인했다. 두께는 두 제품 모두 7.9mm, 무게는 각각 168g, 196g에 불과하다. 갤럭시노트9의 두께(8.8mm)와 무게(201g)와 비교해 모두 개선됐다.

왼쪽부터 6.8인치 갤럭시노트10 플러스와 6.3인치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10 물리적 버튼은 왼쪽 측면에만 남았다. 상단엔 볼륨 키, 하단엔 빅스비와 전원 버튼이 통합된 사이드 키를 배치했다. 빅스비를 부를 땐 사이드 키를 길게 누르면 되고, 전원을 끌 땐 사이드 키와 볼륨 키 하단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된다.

또 제품 아래쪽에 있던 3.5mm 이어폰 잭 대신 USB-C타입의 유선 이어폰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어폰 잭을 없애면서 간결한 외형을 구현하게 됐지만, 디자인만을 위해 내린 결정은 아니다"며 "무선 이어폰으로 대체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이 조성됐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성능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는 각각 3천500mAh, 4천3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특히 갤럭시 노트10+는 최대 45와트(W) 초고속 유선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 하루 종일 제품을 쓸 수 있다. 45W 충전은 갤럭시 노트10+에만 적용되며, 별도 충전기 구매 후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7나노미터(nm)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도 주목할만하다.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이 갤럭시 노트9과 비교해 각각 33%, 42% 높아져, 고성능 그래픽 게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신경망처리장치(NPU) 칩셋을 동력으로 하는 AI 기반의 게임 부스터(Game Booster)는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패턴을 학습·추적하며 전력 소비를 조정한다. 화려한 그래픽이 요구되는 전투 장면에선 성능을 끌어 올려 끊김 없는 그래픽을 유지하는 등 ‘알아서’ 강약을 조절한다.

갤럭시노트10은 256GB, 노트10+는 256GB, 512GB의 내장메모리를 갖췄고, 최대 1TB의 외장메모리를 활용할 수 있다. 5세대(5G) 네트워크, 차세대 무선 와이파이(Wi-Fi) 표준이라 불리는 와이파이 6를 각각 지원해 5G 시대에 최적화된 속도를 즐길 수 있다.

■S펜







갤럭시노트의 상징 ‘S펜’은 ‘에어 액션(Air actions)’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예컨대 S펜 버튼을 누른 채 좌우로 움직여 촬영 모드를 선택하거나, 상하로 움직여 카메라 방향을 전환하는 식. 각각의 명령어는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패턴에 맞게 지정해,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S펜으로 쓴 손글씨를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도 적용됐다. 변환된 디지털 텍스트는 그 자리에서 편집하거나 저장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나 메신저로 공유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 파일, PDF, 이미지 등으로 텍스트를 변환할 수도 있다.



■카메라

갤럭시노트10은 영상으로 소통하는 시대에 맞춰 동영상 기능을 혁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새롭게 추가한 ‘줌 인 마이크’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사용자가 피사체를 가운데 두고 손으로 줌인을 하면 해당 부분의 소리가 커지고, 주변 소음은 최소화한다.

스마트폰에서 곧바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는 점도 갤럭시노트10 시리즈의 강력한 진화 포인트다. 갤러리 앱에 영상 편집 기능이 탑재돼, PC 힘을 빌거나 별도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다양한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다. 여러 영상을 합치고 재생 속도를 조절하는 것부터, 글·그림을 넣는 것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전문 유튜버, 게이머 등 크리에이터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크린 레코더(Screen recorder)’ 기능도 탑재됐다. 이 기능은 자신이 스마트폰으로 보고 있는 화면을 녹화하면서 S펜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라이브 포커스’와 ‘슈퍼 스테디’도 진일보했다. 피사체 주변을 흐리게 만들어 동영상에 분위기를 더하는 라이브 포커스는 기본 블러 효과 외에도 ‘컬러포인트’, ‘빅서클’, ‘글리치’ 등 다양한 보케(Bokeh) 효과를 제공한다. 슈퍼 스테디 기능은 빠른 움직임을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촬영할 수 있다. 하이퍼랩스에도 슈퍼 스테디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연결 생태계







갤럭시노트10 시리즈와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연결해,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색다른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10을 삼각대에 올려놓고, 멀리 떨어진 곳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화면으로 구도를 확인하고, 화면을 두드려 촬영을 할 수 있다.

PC와 같은 사용환경을 구현하는 삼성 덱스는 갤럭시노트10에 USB 케이블만 간단하게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PC에서 여러 창을 띄워 놓는 것처럼 스마트폰 창을 열고 갤럭시 노트10과 PC 사이에서 파일·이미지를 끌어다 놓거나(드래그&드롭), 복사·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



MS와 특별한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링크 투 윈도우(Link to Windows)’ 기능은 별도 앱이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지 않고도 간편하게 갤럭시 노트10과 윈도우 10 PC를 연동시킬 수 있다. ‘플레이 갤럭시 링크(PlayGalaxy Link)’를 이용하면 PC에서 하던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이어서 즐길 수 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