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유시민 "취재차 통화" 김두관은 "경위 파악"…야당 "증거인멸 시도"

아이리스 0 281 0 0

청문회 하루 앞두고 굳은 표정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5일 오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서울 사직로 적선현대빌딩에 마련된 후보자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여권 인사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각종 의혹을 ‘엄호’해 파장이 일고 있다. 이 과정에서 의혹 핵심 관련자에 대한 외압 행사 논란까지 일고 있다.

여권 핵심 인사 개입 논란

조 후보자 딸의 ‘동양대 총장 표창장 조작’ 의혹과 관련,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4일 최성해 동양대 총장에게 직접 전화를 건 것으로 나타났다. 두 사람이 최 총장에게 ‘의혹이 커지지 않도록 도와달라’는 취지의 외압을 가한 게 아니냐는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조 후보자 딸 조모씨(28)는 어머니인 정경심 씨가 교수로 근무하는 동양대에서 총장 표창장(봉사상)을 받고 이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시에 활용했는데, 표창장을 정 교수가 위조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최 총장은 5일 한 언론 인터뷰에서 “전날 오전 11시45분께 여권 핵심 인사 A씨로부터 ‘조 후보자를 낙마 위기에서 살리자’는 취지의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A씨는 “총장 표창장 직인을 찍을 권한을 정 교수에게 위임한 것으로 해달라”는 제안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치권에선 A씨가 유 이사장 아니겠느냐는 관측이 나왔다.

유 이사장은 이에 “최 총장과 통화한 적이 있다”며 통화 사실을 인정했다. 그는 그러나 “조 후보자를 도와달라고 제안한 적은 없다”며 “나도 ‘유튜브 언론인’이라 표창장 조작 의혹과 관련한 사실관계를 취재한 것”이라고 외압 의혹을 부인했다. 이어 “‘언론 보도가 조 후보자를 도덕적으로 공격하는 시나리오로 짜여 있는 것 같다’는 의견은 밝혔지만, 공인이고 대학 운영을 책임지는 총장에게 사실과 다른 진술을 언론과 검찰에 해달라는 제안을 했겠느냐”며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도 전날 오전 11시께 최 총장에게 전화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조 후보자 딸 관련 의혹의 경위를 묻는 차원이었다”며 “조 후보자가 여러 오해를 많이 받고 있어 경위를 확인하는 건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그는 “나는 동양대와 같은 재단인 경북전문대 졸업생이고, 최 총장 부친이 은사여서 (최 총장을) 잘 안다”고 했다. ‘조 후보자를 도와달라는 취지의 전화였느냐’는 질문에는 “결벽증이 있어 그런 것은 못 하는 편”이라며 “다만 표창장 수여 사실을 총장이 인지하지 못했더라도 실무자가 했을 수 있으니 살펴봤으면 한다는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유 이사장과 김 의원의 외압 의혹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유 이사장 말은 본인이 전화한 내용과 언론 보도 내용이 다르다는 것”이라며 “최 총장의 말만으로 판단할 순 없다”고 말했다. 그는 “유 이사장을 ‘여권 인사’라고 하는 것은 어떤 의미냐”며 “본인이 정치를 안 한다고 했고, ‘도와달라’는 취지에서 전화한 게 아니라고 하지 않느냐”고 했다.

한국당 “유시민·김두관, 검찰 고발”

자유한국당은 여권의 ‘조국 구하기’가 도를 넘었다며 유 이사장과 김 의원을 증거인멸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가 끝난 뒤 “결국은 다 문제가 되지 않겠느냐”며 “불법 행위와 정당하지 못한 행위는 국민 앞에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통화 당사자들은) 스스로 어떤 압력을 행사했는지 분명히 말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외압 행사는) 증거인멸에 해당하기 때문에 통화 당사자들을 검찰에 고발 조치할 것”이라며 “증거인멸 시도에 대해선 엄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했다. 한국당은 논평을 통해서도 “사람들을 ‘나는 선, 너는 악’이라는 이분법으로 가르며 산 현 정권 실세들의 이중성과 위선에 숨이 막힌다”고 비판했다.

조 후보자는 딸의 총장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확인 중”이라며 “확인 후 인사청문회에서 다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조 후보자는 “국민의 대표 앞에서 아는 것은 아는 대로 다 말씀드리고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하겠다”고 말했다. ‘딸의 총장상 발급과 관련해 부인이 검찰 수사를 받을 가능성이 있는데, 아직도 적법하단 입장에 변함이 없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