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오늘의 사건사고7

Sadthingnothing 0 636 0 0
정경심 교수·자녀들 자산관리 도운 김씨, 두번째 소환조사뉴스1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대학 연구실 압수수색 전에 반출한 컴퓨터를 보관했던 한국투자증권 프라이빗 뱅커(PB)인 김모씨를 소환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고형곤)는 이날 오후 2시 김씨를 소환해 조사하는 중이다. 검찰은 지난 4일에도 김씨를 소환조사했다.

검찰은 지난 3일 정 교수가 근무하는 경북 영주 동양대 연구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는데, 당시 정 교수의 컴퓨터 등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학교 내 CCTV 등을 통해 정 교수가 압수수색 이전에 김씨와 연구실을 찾아 컴퓨터와 자료 등을 빼낸 정황을 포착했다. 컴퓨터는 검찰에 제출하기 전까지 김씨 차량 트렁크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검찰은 지난 4일 김씨를 불러 동양대 연구실에 들른 경위와 컴퓨터 반출 이유 등을 캐물었다. 다음날인 5일 검찰은 증거인멸 정황과 관련한 자료 확보 차원으로 서울 영등포구 한국투자증권 영등포PB센터를 압수수색했다.

이에 정 교수는 같은 날 입장문을 통해 "당시 저는 개인적으로 PC를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었을 뿐, 수사기관의 압수수색 등은 전혀 예상할 수 없었다"면서 "저는 지난 3일 동양대에 대한 압수수색이 있던 당일, 바로 해당 PC를 변호인을 통해 검찰에 임의제출 했다"고 증거인멸 혐의를 부인했다.

김씨는 정 교수와 자녀들의 재산 관리와 투자를 도와온 PB로, 현재 소속 지점이 영등포PB센터다. 조 후보자가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정 교수 명의로 한국투자증권에 13억4666만6000원의 예금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검찰은 지난 6일 오후 10시50분께 정 교수를 동양대 표창장 조작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ho86@news1.kr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