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홍콩 시위대-경찰 또 격렬 충돌…"시위대, 中 오성홍기 불태워"(종합)

비트팟 0 529 0 0




15일 홍콩 시위 현장의 성조기와 '우산 혁명'의 상징인 우산을 펼쳐든 시민들로이터통신=연합뉴스

(홍콩=연합뉴스) 안승섭 특파원 =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주말 시위가 15주째 열려 홍콩 경찰의 집회 금지에도 불구하고 15일 많은 홍콩 시민이 도심 시위에 동참했다.

이날도 격렬한 충돌이 벌어져 시위대가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를 불태우고 지하철역 입구에 방화했으며, 경찰은 최루탄과 물대포로 이에 맞섰다.

이날은 지난 6월 9일 송환법 반대 시위가 시작한 후 99일째로, 16일이면 100일을 맞게 된다.

이날 오후 수만 명의 홍콩 시민은 홍콩 최대 번화가 중 하나인 코즈웨이베이에서 금융 중심가 센트럴까지 행진하면서 송환법 반대 시위를 벌였다.

애초 행진은 대규모 송환법 반대 시위를 주도해온 민간인권전선이 기획했다.

민간인권전선은 6월 9일 100만 명 집회, 6월 16일 200만 명 집회, 8월 18일 170만 명 집회 등 대규모 집회를 주도한 재야단체이다.

하지만 홍콩 경찰은 폭력 시위 우려가 있다며 이날 행진을 불허했고, 민간인권전선은 관련 위원회에 제기한 상소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결국 행진을 취소했다.

경찰의 행진 불허에도 수만 명의 시민은 이날 거리로 쏟아져나와 "광복홍콩 시대혁명", "홍콩인 힘내라", "5대 요구, 하나도 빠져선 안 돼" 등 구호를 외쳤다.

시위대의 5대 요구사항은 ▲송환법 공식 철회 ▲경찰의 강경 진압에 대한 독립적 조사 ▲시위대 '폭도' 규정 철회 ▲체포된 시위대의 조건 없는 석방 및 불기소 ▲행정장관 직선제 실시 등이다.

지난 4일 홍콩 행정 수반인 캐리 람(林鄭月娥) 행정장관은 '송환법 공식 철회'를 발표했지만, 나머지 4가지 요구사항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날 시위 규모는 송환법 공식 철회 발표 후 최대 규모였다.

시위에 참여한 앨런 찬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행진에 정부의 허가가 필요하지 않다"며 "시위의 권리는 인간의 기본권이고 정부는 왕이 아니다"고 질타했다.

휠체어를 타고 시위에 참여한 테렌스 팡은 "정부가 아직 우리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것을 일깨워줘야 한다"며 "내가 가장 관심 있는 것은 행정장관 직선제이며, 이것이 모든 문제의 근원"이라고 말했다.

시위에 참여한 많은 홍콩 시민들은 2014년 대규모 민주화 시위 '우산 혁명'의 상징인 우산을 손에 들었다.

'우산 혁명'은 당시 시위대가 경찰의 최루탄 등을 우산으로 막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