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이슈
이슈

오늘의사건사고4

Sadthingnothing 0 543 0 0
© 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지난해 6월 지방선거에서 충남교육감 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된 공무원이 "비방하거나 낙선시킬 의도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대전지법 제11형사부(재판장 김용찬)는 21일 오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충남 교육직 공무원 A씨(50대)에 대한 공판을 진행했다.

A씨는 지난해 6월 충남도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당시 김지철 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 '김지철 교육감의 지시로 (가칭)천안노석초등학교 부지 계약금 50억 원 중 10억 원이 현금 인출돼 특정인에게 전달된 의혹이 있다'는 내용 등이 담긴 보도자료를 배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기소됐다.

A씨의 변호인은 "피고인은 10억 원이 특정인에게 전달됐다고 했지 김지철 후보라고 특정하지 않았다"며 "또 피고인의 글은 당시 지선 당시 김 후보가 2위 후보에 비해 3배 가량 앞서고 있어 김 후보를 낙선시킬 의도로 게시했다고 보기 어렵고, 김 후보가 피고인을 고소할 당시까지도 게시글 공유 횟수도 3회에 불과해 선거에 미칠 특별한 파급력도 없다"고 주장했다.

또 "피고인이 김 후보를 비방하거나 낙선시킬 의도가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김지철 교육감은 "피고인이 나를 낙선시킬 악의적인 의도로 언론에 허위 사실을 보도자료를 통해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가칭 천안 노석초 개교가 2018년 불투명한 상황에 놓여 지연에 따른 학부모들의 잇단 민원 제기와 의원들로부터 신속한 추진 압박 등을 받아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었다"며 "초과밀 학급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memory444444@nate.com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