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세비야 VS AS로마

Sadthingnothing 0 517 0 0

세비야는 유로파리그 32강에서 루마니아 복병 클루지 상대로 악전고투를 펼친 끝에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홈 0-0, 원정 1-1)에 힘입어 16강 진출권을 따냈다. 32강전 내용은 여러모로 실망스러웠으나, 코로나 휴식기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17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4위로 시즌을 마무리 지은 상황. AT 마드리드와 리그 최다 클린싯 공동 2위(17회)에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견고한 수비력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현재 맨시티와 리버풀이 영입 경쟁을 펼치고 있는 DF D.카를로스, 프랑스 최고의 유망주 DF 쿤데를 중심으로 수비력이 큰 폭으로 강화된 반면 공격진의 파괴력 및 결정력은 요근래 최악이라는 평이다. FW 더 용(리그 6골), 엔 네시리(리그 8골) 등이 모두 기대 이하의 활약으로 일관 중에 있어 MF 오캄포스(리그 14골)에 대한 득점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져 있다는 점이 문제다. 그래도 시즌 후반부 들어 멀티 FW 무니르(리그 5골)가 오캄포스의 부담을 어느 정도 덜어줬다는 점은 기대를 걸어볼 만한 구석이다. MF 바네가가 건재한 중원의 경우 후반기 레알 마드리드(원정/1-2), 바르셀로나(홈/0-0), AT 마드리드(원정/2-2)와의 맞대결에서 모두 밀리지 않았을 만큼 막강한 면모를 과시 중이다. 공격력이 약화된 대신 허리와 수비가 강해지고, 전체적인 밸런스가 안정화됐다는 점은 토너먼트 단기 승부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백업 MF 구델리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주전 GK 바츨리크는 부상을 털고 복귀할 예정이다. 로마 상대로는 이번에 첫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요근래 이탈리아 팀과의 맞대결에선 라치오(1-0, 2-0), 유벤투스(1-0, 0-2, 0-0, 1-3) 상대로 6전 3승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AS로마는 32강에서 벨기에의 헨트를 종합스코어 2-1로 제압하고 16강 무대에 안착했다. 챔스에선 2017-18 시즌 당시 바르셀로나를 꺾고 4강에 오르기도 했으나, 유로파리그만 오면 16강의 벽을 넘지 못하는 징크스에 신음 중인 상황. UEFA컵 포함, 2000년대 들어 단 한 차례도 16강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번 대회 들어 징크스를 깨고, 첫 유럽 대항전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의지가 남달라 보인다. 자국리그에서 5위에 머무르긴 했으나, 막판 8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하는 등 7월 이후의 페이스는 매우 좋았다는 평이다. 단, 중하위 팀 상대로는 화끈한 승리를 자주 거둬 온 반면 강팀만 만나면 힘을 쓰지 못했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후반기 들어 유벤투스, 인테르, 아탈란타, 라치오, AC밀란, 나폴리 상대로 1승 2무 5패를 기록했는데, 유일한 승리는 유베가 2군을 내보냈던 지난 주말 리그 최종전에서 거둔 것(3-1)이다. 강팀과의 경기에서 수비가 자주 흔들리고, FW 제코(리그 16골)-MF 미키타리안(리그 9골)의 한 방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 온 만큼 이번 16강전에서 문제 개선이 요망된다. 그래도 전방 공격진의 골 결정력 면에선 좀 더 앞선다는 평가를 받을 만하다. 핵심 MF 베레투(리그 6골)는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하다는 소식. 수비의 핵 DF 스몰링은 임대계약 연장이 불발되어 맨유로 돌아간 상태다. MF 펠레그리니 역시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만큼 전력누수 여파가 그리 가볍지만은 않아 보인다. 스페인 팀 상대로는 요근래 바르셀로나(1-4, 3-0), 레알 마드리드(0-2, 0-3), 비야레알(4-0, 0-1)과 6차례 맞붙어 2승 4패를 기록하고 있는 중. 참고로 이번 16강전은 중립장소 독일에서 단판승부 형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따라서 세비야의 홈경기가 아니다.


# 주요 결장자

세비야: MF 구델리(백업/코로나확진).

로마: MF 베레투(핵심전력/징계), 펠레그리니(주전/불투명), 파스토레(백업/부상), DF 스몰링(핵심전력/계약만료), 셰틴(백업/명단제외), 자파코스타(백업/계약만료).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