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경남 FC vs 대전 하나시티즌

Sadthingnothing 0 255 0 0


경남 FC vs 대전 하나시티즌 


경남은 지난시즌 K리그1에서 6승 15무 17패에 머물렀고, 승강전에서 패배하면서 강등되고말았다. 아챔까지 나가던 팀의 갑작스런 경질이었기 때문에, 전력규모를 줄이는 것은 피할 수 없었다. 설기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김준범-이영재-김효기-쿠니모토 등 주요 자원들을 모두 내줬다. 그래도 네게바를 자유계약으로 다시 한 번 데려오는데 성공했으며, 제리치-황일수-백성동 등 1부리그에서도 경쟁력을 보였던 자원들을 데려오는데 성공. 2부리그 기준으로는 충분히 강팀으로 군림할 수 있는 전력을 갖췄다.

대전은 지난 시즌 8승 11무 17패로 리그 9위에 머물렀지만, 시민구단에서 기업구단으로 거듭난 올 시즌 포부가 남다르다. 황선홍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지난 시즌 K리그2 후반기 맹활약했던 바이오를 영입했을뿐만 아니라 안드레 루이스, 채프만 등도 큰 기대를 모으고있다. 성남의 주전 골키퍼 김동준, 라이트백 이슬찬까지 영입하며 기업의 지원을 확실히 받은 첫 시즌이기 때문에 지난 시즌과 사뭇 다른 행보를 기대해볼 수 있다. 시즌 중반 황선홍 감독이 경질되었고, 조민국 감독대행이 남은 시즌을 이끈다.

# 부상자 명단
경남 : 없음
대전 : 안드레(경고누적)

# 핵심 기록
* 단판전으로 끝나는 준PO, 3위 경남은 무승부만 거두더라도 다음라운드 진출
* 올 시즌 맞대결, 경남이 2승 1무 우위
* 경남, 홈에서 6승 4무 4패
* 대전, 원정에서 6승 3무 5패


경남은 새로운 감독과 다양한 스쿼드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시즌 초반 경기력이 썩 좋지않았다. 그래도 황일수의 복귀로 다득점 양상에서 경쟁력을 갖췄고, 중상위권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했다. 대전은 안드레가 거의 모든 경기에서 득점해내며 팀을 이끌고있고, 에디뉴까지 영입하며 좀 더 공격적인 축구를 추구하고있다. 다만, 최근 안드레의 파괴력이 조금 떨어져있으며 에디뉴와의 공존 역시 완성도에 있어 아쉬운 모습. 용병들의 개인득점이 전체 득점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있을 정도로 국내전력의 활약이 아쉽다. 바로 지난주 맞대결에서 경남이 1-0으로 승리했으며, 비록 대전에도 많은 득점찬스를 허용하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주도권을 잡고 실책이 적었다. 대전은 핵심 용병인 안드레가 경고누적으로 이번 경기 결장하기 때문에 플레이메이킹과 마무리 모두 큰 문제가 생긴 상황. 그렇기않아도 무승부만 거두더라도 탈락이라는 불리한 여건에서 맞이하는 원정일정이기 때문에, 안드레의 역할을 대신하기 위해 더 많은 미드필더 자원들이 빌드업에 관여해야만한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