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분석 > 축구
스포츠분석

안산 그리너스 vs 김천 상무

Sadthingnothing 0 251 0 0

안산 그리너스 vs 김천 상무 


안산 그리너스 (리그 6위 / 승무무승패)

직전 라운드서 부산에 0-4로 대패했다. 앞선 리그 5경기서 2승 3무로 선전했지만 좋은 분위기에 찬물을 부었다. 후반 중반까지 잘 버티고도 경기 종료 직전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진 것이 뼈아팠다. 최근 일정서 기복이 큰 경기력을 반복하고 있다. 선전 가능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다소 공격적인 스탠스를 취하며 후방 안정감이 떨어진 상태다. 김길식 감독 또한 지난 라운드를 마치고 “욕심이 부른 참패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렇다고 라인을 작정하고 뒤로 물린다면 상대 공세에 수세에 몰릴 것이 분명하다. 어떤 경기 기조를 가져간다하더라도 김천 강공을 유연하게 넘길 재간이 없다. 무실점 달성은 보다 난도 높은 과제다.

허나 올 시즌 홈 승률이 40%로 원정(27%)에 비해 좋다. 특히 경기당 평균 1.5득점을 올리고 있는 공격진 분전이 반갑다. 김륜도(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중앙과 측면을 가리지 않고 활약 중이고, 두아르테(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 또한 올 시즌 적중한 5골 중, 4골을 홈 경기서 집어넣었다. 공격진 개인 기량이 물 오른 상태라 1득점 생산은 충분하다.


- 결장자 : 까뇨뚜(FW / A급)


  김천 상무 (리그 2위 / 승승승패무)

지난 라운드 서울 전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지난 15~19라운드 5연승으로 선두에 올랐으나, 이후 2경기서 1무 1패에 그치며 2위로 떨어졌다. 선두 추격이라는 높은 동기 부여를 갖고 이번 라운드에 나선다. 전력 자체는 여전히 상대에 비해 좋다. 상대 약점을 집요하게 괴롭혀 승점 3점을 확보하겠단 심산이다.

우선 공격 문제는 없다. 박동진(FW, 최근 5경기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이 전방에서 버티는 힘을 높이며 상대 수비를 묶고 있고, 오현규(FW, 최근 5경기 1골)는 선발과 교체를 가리지 않고 제 몫을 다한다. 여기에 측면 자원들의 발 빠른 공격 가담이 함께 이뤄진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면 멀티 득점 이상 생산을 기대해볼만하다.

다만 수비 불안이 존재한다. 수비진 뎁스가 얇은 상황서 아직 신병들 퍼포먼스가 올라오지 않았다. 송주훈(CB)과 문지환(CDM) 장기 부상에 이어, 박지수(CB)가 긴급하게 대표팀에 차출됐다. 가용 전력이 부족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송주훈(CB / B급), 박지수(CB / A급), 문지환(CDM / B급), 한찬희(CM / A급)


 

1. 최근 2경기 맞대결 : 2전 0승 1무 1패 1득점 4실점 (김천 우세)

2. 안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4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10%)

3. 김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4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36%)


 

[forebet] 1-2 (김천 승)


 

전력 우세와 맞대결 전적 우위를 갖춘 김천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확실한 1선 자원이 있는데다, 측면 조합의 과감한 공격 가담마저 잘 이뤄지는 중이라 득점 기회를 반복할 것으로 비친다. 홈에서 잘 터지는 안산이 난전을 꾀하지만 과도하게 공격적인 수비가 발목을 잡는다. 안정적인 경기력 구현이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