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10월 16일 J리그1 [ 비셀고베 vs 아비스파 ]

Sadthingnothing 0 299 0 0


10월 16일 J리그1 [ 비셀고베 vs 아비스파 ]  

 

8ec23f3d7bdeae8bb7b967caf48375d8_1634342867_5429.png
 
      

◎ 총평

 

비셀고베는 직전 경기에서 우라와 레드를 상대로 5-1이라는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우라와의 최근 성적을 생각하자면 대단히 놀라운 성과였는데요, 비셀은 언뜻보면 원정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낸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홈과 원정의 기복이 적은 팀으로 생각하시는 편이 좀 더 정확한 판단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홈 원정에서 기록한 골이 비슷하고 대신 원정에서는 실점이 조금 더 높은 만큼 리스크가 약간 더 있는 편입니다. 각설하고 비셀이 이번에 연속으로 홈에서 경기를 가집니다. 이전 7월 연승을 달릴때도 홈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연승을 달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 경기도 홈에서 경기를 가지면서 연승을 달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우선 비셀의 홈 수비력은 아주 좋습니다. 홈 15경기에서 10실점만 허용하고 있고 대인방어에 그렇게 강점을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라인을 잘 유지하고 커버플레이가 기민하게 동작하며 상대의 이동경로나 공격루트를 잘 읽어 상대 공격수로 이어지는 패스 등을 적절히 잘 차단하고 있기때문에 수비에서 좋은 성과가 나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모처럼 공격에서 대량 득점이 터졌으며 확실히 홈에서 주고 받는 패스의 질이 원정과는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있어야 할 곳. 받아야할 곳. 때려야 할 곳 등을 기계가 맞물려 돌아가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었던 공격진이었으며 물론 상대 수비의 실책과 굴절된 공등 운도 많이 따라주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모처럼 베스트 라인업이 100%의 전력을 끌어올렸던 경기가 아닌가 하는 판단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크게 다를 건 없습니다. 비셀의 강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원정에 오른 아비스파는 언뜻 최근 성적만 놓고 본다면 흐름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오늘 경기에서도 어느 정도 기대가 되어야 하는데 깊게 들여다 보면 꼭 그런 것 만은 아닙니다. 우선 직전 경기에서 아쉽게 시미즈에게 덜미를 잡혔습니다. 1-2로 패배하였는데 이전까지 3연승과 1무를 거두었던 아비스파였기에 직전 패배가 좀 크게 다가왔죠. 자, 이제 이렇게 성적이 좋았던 아비스파가 스미즈에게 고전할 것이 예상됐던 이유를 한 번 들여다보겠습니다. 우선 사간도스에게 승리한 경기는 사간도스의 순위를 떠나 최근 1무 2패로 수비가 완전히 열리고 공격진이 침묵하는 등 경기력이 최악인 상황에서 만났다는 점을 특이점으로 들 수 있고 쇼난 원정은 쇼난의 성적이 말해주고 있으며, 가시마에게 이긴 경기도 좀 애매하지만 가시마가 수비에서 난조를 보이며 연패를 기록하던 때였습니다. 그리고 이 날 가시마의 일방적인 경기였으나 카운터 어택을 보인 아비스파가 상대의 날선 공격을 막아내고 허술한 수비진을 상대로 제대로 공격이 먹혔던 날이었죠. 가시마가 경기 62%를 가져가고 위험 공격이 2배나 차이났으며 슛팅수가 60%나 더 많았던 날이었지만 패배하였습니다. 바꿔 말하면 아비스파가 확실히 경기를 장악하며 따낸 승리가 아니었다는 뜻입니다. 물론 아비스파가 좋은 전략으로 잘 싸웠던 것은 맞습니다만 매 경기 그렇게 성과를 낼 수는 없는 아비스파라는 의미입니다. 또한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올 시즌 홈에서의 경기력과 차이가 큰 아비스파이기때문에 직전 경기 시미즈를 상대로 패배함으로써 어느 정도 운이 끝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며, 비셀의 수비진을 상대로도 그런 골을 만들어내기는 다소 힘들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 경기는 비셀의 사이드에서 생각해야할 경기로 예상합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