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K리그1 4월 5일 19:30 대구 FC : 인천 유나이티드 FC

북기기 0 251 0 0

 

◈대구 (리그 6위 / 패승무패무)

최근 팀 분위기가 좋지 않다. 이전 경기 페널티킥 실축으로 이길 수 있었던 경기를 놓쳤고, 그동안 주력 공격수로 활약했던 에드가의 계약 해지와 새로운 공격수 제카가 아직 합류하지 못했다. 1선 구성을 어떻게 할 지부터 난관인 상황.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한 에드가(FW)가 결국 계약을 해지하고 고국으로 돌아갔다. 대체 선수로는 제카(FW)를 낙점했지만 아직 비자 발급 건이 마무리 되지 않아 데뷔전까지는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높다. '에이스' 세징야(AM / 최근 6경기 2골)의 폼이 나이 때문인지 들쭉날쭉하다는 점도 걱정거리. 잔 부상으로 인해 이전 경기에서는 명단에서 제외되기까지 했다. 공격적으로는 누수가 매우 많은 상태. 문제는 수비 상황. 리그에서 두 번째로 실점이 많다(10실점). 전체적으로 수비가 굉장히 어수선하다. 이를 증명하듯 수비진에서 범하고 있는 실책이 두 번째로 많다. 이로 인해 수원FC전에서는 공격진에서 3골을 넣어주었음에도 4실점을 하며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단단한 수비 조직력을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전술임에도 불구하고 수비진 약점이 굉장히 두드러지고 있다.


◈인천 (리그 2위 / 승패승승무)

이번 시즌에도 잔류는 문제 없을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시즌의 목표인 상위 스플릿 진출도 현재로서는 청신호. 끈끈한 수비와 확실한 역습을 바탕으로 저득점/저실점 기조의 전술로 팀을 운영하고 있다. 공격진 누수가 심하고 수비 불안이 해결되지 못한 대구는 안성맞춤인 상대. 공격은 무고사(FW / 최근 3경기 3골)가 의존도가 높다. 그래도 선수비 후역습 전술에서 이만큼의 결정력과 다재다능함을 갖추고 있는 공격수는 드물다. 선수비 성향이기 때문에 찬스가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무고사가 잘 살려주고 있다. 인천의 유효 슈팅 수는 리그 4위에 위치해 있는데, 무고사가 보여주는 결정력이 기여하는 바가 크다. 후술할 수비력을 고려하면, 저득점 페이스가 성적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볼 수는 없다. 인천의 진정한 힘은 수비력. ‘이진법축구’라고 불릴 정도로 실점을 최소화 하고 있다. 현재 인천이 2골 이상의 실점을 기록한 경기는 없다. 3백으로 확실하게 수비라인을 구축하고, 강력하게 상대를 몰아 붙인다. 인천은 현재 태클 수치가 1위인 팀. 그만큼 거칠게 상대를 압박하며 박스 안으로의 진입을 막는다. 무고사도 활동 반경이 넓은 편이라, 수비에 기여하는 바도 높다. 수비수들의 결장 이슈는 있으나, 시스템 적으로 수비 안정감은 확실하다.


◈코멘트

대구가 아직 기존 주포를 대신할 새로운 선수가 합류하지 못했다. 1선 구성에 난관이 있는 상황에서 인천의 높은 수비벽을 넘기에는 역부족인 상황. 게다가 대구가 최근 수비적으로 안정감을 챙기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인천의 승리를 예상할 수 있는 경기다. 인천의 팀 기조를 고려하면 언더 ▼(2.5)가 유력한 경기다.


◈추천 배팅

[[승패]] : 인천 승

[[핸디]] : -1.0 인천 승

[[U/O]] : 2.5 언더 ▼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