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4월 16일 03:10 [ 보스턴 VS 미네소타 ]

Sadthingnothing 0 241 0 0


4월 16일 03:10


[ 보스턴 VS 미네소타 ]


강타자들이 즐비한 두팀의 맞대결입니다. 보스턴은 직전경기에도 바스퀘스를 제외한 선발 출한 모든 타자가 안타를 기록할 만큼 위력을 보였고 기대감은 항상 있을 수 밖에 없는 타선을 꺼내는 보스턴입니다. 물론 미네소타도 결코 꿀리지 않습니다. 다만 기복이 너무 심합니다. 벅스턴, 코레아, 플랑코, 어슐라, 아라에즈까지 강타자가 즐비함에도 너무 장타 의존도가 높은 미네소타입니다. 이번시즌 경기를 치루며 홈런에 의한 득점이 대부분일 만큼 홈런이 아니고는 득점이 쉽게 나지 않는 미네소타입니다. 결국 선수들의 스윙은 계속해서 커질 수 밖에 없고 정확도도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최근 양상도 그와 마찬가지로 흘러가고 있고 득점력이 줄어든 미네소타가 이번 경기에서는 과연 장타생산을 통해 득점을 쌓아갈 수 있을지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팀의 선발투수는 피베타와 라이언으로 발표가 났습니다.


피베타는 지난 경기에서 양키스를 상대로 첫등판을 가져갔고 5.2이닝 4피안타 2피홈런 4자책점으로 6.35의 ERA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쟁력이 있는 선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최대 95마일의 빠른공을 경기 중간중간 완급조절을 해가며 타자의 타이밍을 뺏으려는 움직임도 있을 뿐만 아니라, 너클커브와 슬라이더는 충분히 타자들의 방망이를 잘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구와 장타입니다. 하이볼에 실투가 자주 나왔고 지난 경기도 그로인해 홈런을 저지와 스탠튼에게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미네소타의 라인업에도 강타자가 내리 줄을 서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가장 주의해야하는 것은 역시나 홈런입니다. 또한 지난 경기에서 볼넷을 3개 허용했던 것도 간과할 수는 없습니다. 그나마 미네소타 타선이 적극적인 승부로 스윙이 많다보니 볼넷으로 출루하는 경우가 적다는 점에서 피베타가 지난 경기보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생각도 충분히 가능한 매치업입니다.


반면 미네소타의 조 라이언은 지난시즌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이번시즌 미네소타 선발진의 돌풍이 되고자합니다. 하지만 지난 경기는 불안한 제구속에 무려 5개의 사사구를 내어주고 4이닝동안 2피안타 1피홈런 2자책점으로 4.50의 ERA를 남긴채 강판당했습니다. 분명 라이언의 투심과 체인지업은 좌타우타를 가리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직구 평균 구속은 91마일로 메이저리그 평균에도 못미치고, 생각보다 직구가 많이 우측으로 휘면서 라이언 본인 스스로도 제구에 애를 먹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번 등판에서 얼마나 벨런스가 잡혀있을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지난 경기도 실질적인 피안타는 홈런포함 2개였던 걸 고려한다면 제구만 잘 되었을 때 라이언에 대한 지난 시즌 미네소타가 보인 기대감은 결코 헛된 기대가 아닐 것입니다.


두팀의 불펜을 살펴보면 보스턴은 이번시즌 불펜에서 핵심은 로블스와 디아크만으로 어느정도 폭이 좁혀지고 있습니다. 위트락이 롱릴리프를 최근 책임지며 성과를 올리는 것도 긍정적인 상황입니다. 오타비노가 이적을하고 자리를 비우고 있지만, 이번시즌 세이브 상황에서 로블스와 디아크만이 세이브를 기록했기에 마무리 체제는 조금 더 지나야 확립이 될 것으로 전망이되고 하루의 휴식을 취했다는 점에서 필승조로 구분되고 있는 모든 선수들이 출전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도 상당히 고무적인 보스턴입니다. 반면 미네소타는 불펜진이 난감합니다. 그나마 조 스미스와 대니 컬롬비 정도가 제역할을 해주고 있는데 불펜들이 무너지는 경기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는 미네소타입니다. 제역할을 해주고 있는 불펜들이 있긴하지만, 이번경기에 결국 조 라이언이 일찍 무너진다면, 불펜싸움에서 미네소타가 쉽게 이기기는 어려워이는 이번 매치업입니다.


결국 두팀의 경기를 정리하면, 이번 경기가 미네소타에게는 아주 큰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보스턴은 꾸준히 장타생산과 함께 불펜과 선발도 안정감이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미네소타는 코레아도 영입하며 야심찬 라인업을 구축했지만, 경기를 이기기 위한 분위기가 형성되지 않아보입니다. 코레아가 여전히 제대로 힘을 못쓰고 있고 벅스턴과 아라에즈 등 타자들이 주인공 의식이 있는지 너무 스윙이 거대해지고 있는 것이 단점인 듯 합니다. 결국 타격과 투수력에서 모두 큰 차이를 보이는 이번 경기는 보스턴의 핸디캡으로의 접근을 추천드리겠습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