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엘케손 포함 외인 6명 귀화 중인 中.."이건 브라질 2군 아니냐"

그래그래 0 483 0 0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인환 기자] 엘케손-히카르도 굴라트-알란-알로이시오-페르난지뉴-알랑이 함께 대표팀서 뛸까. 단 브라질 아닌 중국에서!

중국 '소후 닷컴'은 21일(한국시간) "무분별한 외인 귀화가 이어진다면 중국 남자 축구 대표팀은 베스트 일레븐이 외인 귀화 선수로 구성되며 세계 축구사를 새로 쓸 것"이라고 비판했다.

야심찼던 중국 축구 굴기의 결말은 귀화였다.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무대 진출에 올인한 중국은 자국 선수의 성장을 믿기보단 급한 불 끄기에 나섰다.

복귀한 마르첼로 리피 감독의 요청에 따라 니콜라스 예나리스를 필두로 혼혈 선수들을 대거 대표팀에 합류시키며 몸집 불리기에 나섰다.

혼혈 선수들의 귀화 이상으로 관심을 모은 것은 외인의 귀화이다. 이미 엘케손은 아시아축구연맹(AFC)의 승인을 받아 월드컵 2차 예선부터 출격한다.

엘케손에 이어 굴라트-알란-알로이시오-페르난지뉴-알랑 등 최소 5명의 중국 슈퍼리그 장수 외인들이 앞다투어 귀화를 신청했다. 중국축구협회도 제한을 두지 않고 모두 받아들일 계획이다.

소후닷컴은 "엘케손에 이어 굴라트도 2020년 정도면 중국 대표팀 유니폼을 입을 수 있을 것"이라며 "다른 3명 역시 관련 부서의 승인만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라고 전했다.

엘케손-굴라트-알란-알로이시오-페르난지뉴-알랑은 모두 브라질 국적의 공격수이다. 실제로 굴라트는 브라질 대표팀 합류를 위해 파우메라이스로 복귀했으나 무산되자 중국 귀화를 택한 상태다.

브라질 '테라'는 "중국의 귀화 러시에 대해 많은 브라질 선수들이 희망을 봤다. 브라질 대신 슈퍼리그에서 활약하며 귀화를 통해 대표 선수의 꿈까지 이루고 싶어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대로라면 중국은 공격 라인 대부분을 귀화 선수로 꾸릴 가능성이 높다. 소후닷컴은 "이럴 거면 앞서 언급한 6명에 5명을 더 귀화시켜서 세계 축구사 처음으로 전원이 귀화 선수인 팀을 꾸려보자"라고 비판했다.

소후닷컴은 "중국 내에서도 반발이 크다. 자국 선수의 발전은 외면한 지나친 처사라는 비판이 크다"라며 "만약 월드컵에 나가도 중국 대표팀이 아닌 브라질 2군이라 봐야 한다. 이게 영광인지 모르겠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email protected]

[사진] 아래는 소후닷컴 캡처.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