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전태풍의 허재사랑

Sadthingnothing 0 391 0 0

SK 전태풍, “허재 형은 너무 멋있고, 귀여워요”

기사입력 2019.11.23. 오전 10:48 최종수정 2019.11.23. 오전 10:48 기사원문


[점프볼=울산/이재범 기자] “우리 자는 시간인데 너무 웃겨서 못 잤어요. 진짜예요. 허재 형은 멋있고, 너무 귀여워요.”

서울 SK는 22일 11시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울산 현대모비스와 경기를 앞두고 코트 훈련을 했다. 훈련을 모두 마친 뒤 지난 19일 창원 LG와 맞대결에서 탁월한 개인기를 발휘, 6점을 올린 전태풍을 만났다. 

전태풍은 LG와 경기를 언급하자 “쪼금 좋았어, 쪼금. 근데 느낌이 너무 좋았어. 옛날에 느낌, 옛날에 느낌 약간 나오는 거 같애, 갑자기. 근데 왜 이런 건지 몰라”라며 웃은 뒤 “(심장 부위에 손을 대고 가슴을 튕기며) 쪼금 삥, 오늘도 쪼금 삥 해야지. 계속 삥, 삥 하면 그럼 살아나는 거지. 아직까지는(아니야)”라고 꾸준한 활약을 강조했다. 

이어 “예를 들어 연속 게임 잘 되면 그 때 좀 만족하죠”라며 “삼성(11월 5일, 6점) 게임 한 번 잘 하고, 세 게임 동안 잘 못하고, 지난 게임 LG랑 잘 하고. 연속으로 되면 그 때 좀 자신감 제대로 잡을 수 있어요”라고 덧붙였다. 

전태풍은 LG 수비를 완벽하게 따돌리는 개인기가 돋보였다고 하자 “미국 같은 대학 뛰던 친구가 지금 코치예요. 그 친구랑 얘기 많이 했어. 나는 감을 못 잡는 거 같애. 옛날처럼 빠른 느낌 없구(라고 물어봤다)”라며 “그 친구가 애기 했어. 빠른 것보다 몸 부딪히고, 그 다음에 피하구, 그런 식으로 하면 니가 훨씬 더 효과 있을 수 있어. 나이 먹으면 그런 플레이 해야 해”라고 친구에게 조언을 받은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어 “지난 게임 한 번 하고, 갑자기 수비가 왔다 갔다 했어, 왔다 갔다. 못 쫓아 왔어. 아, 이젠 느꼈어”라며 “원래 빡 나가서 (수비를) 제쳤는데 이제는 (드리블로 수비를 흔드는 동작을) 하고, (수비와) 한 번 부딪히고, 그 다음에 수비가 올 때 제칠 수 있어. 약간 슬로우 퀵, 슬로우 킥 타이밍을 잡아 나가야 하는 거 같애”라고 수비를 따돌리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SK 문경은 감독이 전태풍에게 바라는 플레이는 너무나도 빠르게 몰아붙이는 공격을 할 때 경기 흐름을 조율하며 미드레인지에서 점퍼나 돌파로 득점을 해주는 것이다. 

전태풍은 “(문경은) 감독님 저에게 너무 자유롭게 얘기 했어. ‘태풍아, 너 그냥 원하는 대로 해. 들어가자마자 공격해. 상관 없어.’ (감독님이 자유롭게 플레이를 하라고 이야기해준) 그 효과야”라며 “처음에 (문경은 감독이) 얘기했을 때 좀 너무 이상했어. 그 얘기 처음 들었어, 10년 동안. 이제 쪼금 유지되는 거 같애”라고 자신에게 자유로운 공격 권한을 준 문경은 감독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최근 허재 전 남자농구 국가대표 감독이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며 주목 받고 있다. 전태풍은 허재 전 감독과 전주 KCC에서 챔피언 등극을 이뤘다. 허재 전 감독은 바로 전날인 21일 부산 KT와 원주 DB의 맞대결에 앞서 시투도 했다. 

전태풍은 허재 전 감독 이름을 꺼내자 “너무 좋아, 너무 좋아. 너무 웃겨. 한 번 봤어. 허재 형 방송 나온 거. 우리 자는 시간인데 너무 웃겨서 못 잤어요. 진짜예요. 허재 형은 멋있고, 너무 귀여워요”라고 했다. 

이제는 감독이 아니고 형인 거냐고 되묻자 “이제 형이에요, 형이에요”라며 웃었다. 


전태풍은 “우리 약속만 지키면 (이길 수 있어요.) 리바운드, 수비 우리 좋은 선수 많아서 느슨하게 막을 수 있어. 그건 우리 장점이야”라고 현대모비스에게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자신했다.

전태풍은 현대모비스와 맞대결에서 2점을 올렸다. 승부가 결정된 경기 막판 돌파로 올린 득점이었다. 다만, 전태풍의 득점 덕분에 SK는 역대 현대모비스(기아 시절 포함)와 맞대결에서 가장 큰 30점 차이인 90-60으로 이겼다. 

#사진_ KBL 제공, 점프볼 DB(박상혁 기자)

  2019-11-23   이재범([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