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우한 폐렴' 확산 우려에 국내 스포츠계도 초비상

아이리스 1 461 0 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중국 ‘우한 폐렴’ 확산에 따라 전 세계가 비상에 걸린 가운데 스포츠계도 초비상이 걸렸다.

가장 긴장하고 있는 종목은 대표적인 겨울 실내스포츠인 프로배구와 프로농구다.. 실내 경기장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경기 특성상 전염성이 강한 ‘우한 폐렴’ 사태가 걱정스러운 게 사실이다.

한국배구연맹(KOVO)과 프로 13개 구단은 지난 28일부터 각 경기장에 손 세정제를 비치했다. 또한 팬들에겐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고, 선수와 팬들의 신체접촉도 최대한 줄이도록 경기장 경호 인력도 증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연맹은 29일 프로야구 KBO 사무국의 도움으로 마스크 6만장을 확보해 경기장을 찾는 팬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다. 연맹 관계자들은 29일 프로야구 kt wiz와 키움 히어로즈 구단을 방문해 두 구단이 보유한 마스크 1만3000장씩을 받아왔다. 연맹은 마스크 2만6000장을 2월 1∼2일 서울, 인천, 대전, 천안 4개 경기장을 찾는 팬들에게 나눠주기로 했다.

KOVO는 일단 정부 차원의 엄격한 조치가 나오기 전까지는 리그 중단 등을 검토하지 않을 예정이다. 하지만 경기가 열리는 지역에 감염 확진자가 나오면 상대팀 경기장으로 옮겨 경기를 치르거나 무관중 경기를 벌일 가능성은 열어둔 상태다.

프로농구 KBL은 최근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문화체육관광부 및 각 구단과 연계해 감염 예방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KBL은 2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서울 삼성 대 부산 KT 경기부터 입장 관중 전원에게 마스크를 제공한다. 또한 체육관 내 손 세정제, 비누 등의 청결예방 도구를 비치한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소셜미디어 포함)도 병행하며 구단 별 담당자를 지정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KBL 관계자는 “의심환자 발견 시 신고 및 조치, 대응 절차, 각 구단 연고 지역 코로나 바이러스 취급 의료 기관 등의 정보를 담은 매뉴얼을 공유해 프로농구 10개 구단과 함께 신속한 대응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내달 부산에서 열릴 예정인 2020 부산 세계탁구대회도 비상이 걸렸다. 이번 대회는 3월 22일∼29일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세계탁구대회에 87개국에서 선수 1200여명과 각국 탁구협회 관계자 등 3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국 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온 국가는 모두 11개인 것으로 부산시는 파악했다. 특히 ‘우한 폐렴’이 급속도로 확산 중인 중국에서 선수단 50여명이 대회 전 입국할 예정이라 주최측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

부산시는 일단 국제탁구연맹을 통해 참가국 국가대표팀 의료진이 부산으로 출발하기 전 자체적으로 선수를 포함한 대회 참가자들의 건강을 면밀하게 체크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다수 확진자가 나온 국가에서 온 참가자 명단을 김해공항 검역단에 넘겨 입국단계부터 집중적으로 체크하기로 했다. 간이 진단 시트도 확보해 수시로 대회 참가자들의 건강을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대회 참가자들이 묵는 호텔과 경기장에서도 수시로 발열과 호흡기 증상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대회가 열리는 벡스코에 의료진이 상주하는 간이 선별진료소를 설치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

해외 전지훈련에 나서는 프로야구 각팀 선수단도 ‘우한 폐렴’ 비상이 걸렸다. 특히 ‘우한 폐렴’ 발원지인 중국과 인접한 대만으로 떠나는 키움 구단은 긴장감이 더욱 크다. 키움은 선수단 출국에 앞서 운영팀 직원들을 대만으로 파견해 현지 상황을 체크한 상태다.

손혁 감독은 29일 전지훈련 출국에 앞서 “사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가장 큰 걱정”이라며 “다행히 가오슝에 있는 전지훈련지가 도심에서 외딴곳에 있어서 그런 부분은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지훈련을 떠나는 SK 와이번스, kt wiz 선수단도 하나같이 마스크를 쓰고 공항에 모습을 드러냈다. 미국 플로리다에서 전지훈련을 하는 SK 구단은 출국 전 선수단에 공지를 띄워 수시로 손바닥과 손톱 밑까지 꼼꼼하게 씻을 것을 당부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888 

온카 


1 Comments
행복의문 2020.01.29 21:05  
우한폐렴... 스포츠계도 비상 입니다.
사고, 사건 없이 잘 진행돼야 하는데 말이죠.

축하합니다. 32 럭키포인트 획득!!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