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韓보다 코로나 확진자 적다며 올림픽 외친 아베...CNN, "감염 추이 이상해"

보헤미안 0 274 0 0

"일본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왜 다른 나라와 달리 급증이 발견되지 않는가"

미국 'CNN'은 15일(한국시간) "아베 신조 총리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도 도쿄 올림픽 강행을 외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코로나 사태가 미국, 유럽 전역으로 퍼지면서 점점 심각한 상황으로 흐르고 있다. 미국이 국가 비상 사태를 선언했으며 유럽 대부분은 프로축구 등 주요 스포츠 일정을 연기하거나 취소한 상태다. 

이미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 사태를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규정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조직위(IOC) 위원장은 최근 독일 공영방송 ARD와 인터뷰에서 "IOC는 WHO의 조언을 들을 것이며, WHO가 올림픽을 취소하라고 통보하면 그 권고를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도쿄올림픽에 대해 "무관중보다는 연기가 합리적"이라고 언급했고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 내부에서 "1, 2년 연기가 현실적이지 않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다. 

외부와 내부에서도 도쿄 올림픽 강행에 대한 회의적인 의견이 커지고 있지만 일본의 아베 신조 정권은 요지부동이다. 그들은 이상한 근거를 바탕으로 올림픽 정상 개최가 가능하다 주장하고 있다. 


아베 총리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올림픽 연기 및 취소 여론에 대해 반박하며 다시 한 번 올림픽 강행을 선언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과도 합의한 문제라며 여론 진화에 나섰다.

올림픽 강행을 선언한 아베 총리의 근거는 통계였다. 그는 "일본의 인구 1만명당 코로나 확진자는 0.06명이다. 이것은 중국-이탈리아-이란-한국보다 적은 수준이다. 비상 사태를 선언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15일 현재 일본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1500명이다. 일단 수치로만 보면 아베 총리의 주장대로 이탈리아-이란-한국보다 크게 적은 수치다. 심지어 스페인-독일-프랑스-미국보다도 낮다.

문제는 이 수치가 신뢰할 수 없다는 것. 아베 정부는 도쿄 올림픽 개최를 위해 2월부터 코로나 사태를 축소시키기에 급급했다. 코로나 의심 환자가 나와도 검사를 회피하며 눈 가리고 아웅격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일본의 코로나 양성 검사 횟수는 한국이나 이탈리아, 미국에 비해 10%에도 미치지 못한다. 자연스럽게 통계 조작 논란이 나오고 있다.

꾸준히 일본의 코로나 대응에 비판을 가하던 CNN은 다시 한 번 아베 총리의 발언을 전하며 "세계적으로 모든 스포츠 행사가 취소되는 상황에서도 올림픽 강행을 외치고 있다"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 매체는 "일본 정부는 1400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와 28명의 사망자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다른 나라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확진자 급증이 발견되지 않았다'라고 지적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