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박지성 “테베즈, 눈 찢기 세리머니 예고…인종차별인지 몰라”

그래그래 0 441 0 0

스포츠경향]
박지성이 축구계에 만연한 인종차별에 대해 심각성을 드러냄과 동시에 몇몇 일화를 소개했다. 유튜브 방송 화면
박지성이 축구계에 만연한 인종차별에 대해 심각성을 표했다.

박지성은 8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와의 인터뷰에서 인종차별 방지 캠페인에 참여하고 이와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한 패널은 “요즘 인종차별 문제가 심각하지 않으냐. 코로나19 이후에 심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지성은 “정말 중요한 문제다. 세계적인 큰 이슈다. 모든 사람들의 문제”라며 “인종차별 문제가 계속 거론되고 있다는 건, 그 만큼 안 고쳐지고 있다는 것이다. 바로 바꿀 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양인도 맞아 차별하고 있었지’ 이런 생각을 한 번쯤 하게 하고 다른 선수들도 이런 캠페인을 계속해 나가면 한다”고 말했다.

‘축구계에서 눈 찢기가 많지 않으냐’는 질문에 박지성은 “아마 그쪽에서는 그 행동이 인종차별적 행동이라는 걸 전혀 모르는 것 같다”고 답했다.

또한 “단지 동양인을 표현할 때 눈 찢기를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절친’이었던 카를로스 테베즈가 내게 그런 장난을 친 적도 있었다. 테베즈는 나를 위해서 눈 찢기 세리머니를 한다고 할 정도로 전혀 그게 인종차별적 행동이라는 걸 모르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동양인을 표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겠지만 그게 인종차별적 행동이라는 걸 알려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축구계에도 인종차별 문제가 심하지 않으냐’는 질문을 받은 박지성은 “주로 흑인들에 대해서 많이 일어났다. 경기 도중 루이스 수아레스가 동료 에브라를 향해 인종차별적 발언을 한 적도 있다”며 “당시 수아레스는 스페인어로 인종차별 발언을 했지만 에브라는 스페인어를 모두 알아들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박지성은 퀀즈 파크 레인저스(QPR) 주장으로 활약할 당시 팀 동료인 안톤 퍼디낸드를 향해 인종차별적 발언을 한 존 테리와 경기 시작 때 악수를 거부했던 일화도 함께 소개했다.

이선명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