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트레이드 불가" 가치 증명한 김범수, 한화에 151km 선발

그래그래 1 489 0 0


[OSEN=수원 , 곽영래 기자]6회말 2사 2,3루 한화 김범수가 마운드를 내려오고 있다. /[email protected]

[OSEN=수원, 이상학 기자] “다들 김범수, 김민우만 달라고 하니…”

최근 몇 년 동안 한화와 트레이드 협상을 벌인 팀들이 요구한 선수는 뚜렷했다. 김범수(25)와 김민우(25) 등 젊은 투수들을 콕 짚었다. 특히 빠른 공을 던지는 2015년 1차 지명 왼손 김범수를 탐내는 팀들이 많았다. 그때마다 한화는 협상 테이블을 접어야 했다. “우리가 키워야 할 선수”라는 게 이유였다. 

올 시즌 초까지 들쑥날쑥한 투구 애를 태우던 김범수의 잠재력이 꿈틀대기 시작했다. ’트레이드 불가’ 자원의 이유를 증명하기 시작한 것이다. 15일 수원 KT전에 선발로 나선 김범수는 5⅔이닝 5피안타 2볼넷 9탈삼진 1실점 호투로 시즌 3승(5패)째를 거뒀다. 평균자책점은 3.66. 

이날 김범수가 잡은 삼진 9개는 개인 최다 기록이었다. 최고 151km, 최저 143km 직구(68개) 중심으로 슬라이더(21개) 체인지업(10개) 커브(4개)를 섞어 던졌다. 우타자 몸쪽 꽉 차게 던지는 직구는 알아도 칠 수 없는 완벽한 공이었다. KT 강타선도 김범수의 구위에 눌렸다. 

[OSEN=수원 , 곽영래 기자]4회말 한화 김범수가 역투하고 있다. /[email protected]투구수가 다소 많아 6이닝을 채우진 못했지만 100구를 넘어서도 김범수의 구속은 떨어지지 않았다. 6회 1사 2,3루에서 마지막 타자 배정대를 몸쪽 직구로 루킹 삼진 잡을 때 던진 103구째 공은 구속이 148km까지 나왔다. 100구가 넘어서도 140km대 후반 강속구를 계속 뿌릴 정도로 스태미너가 좋았다. 

김범수는 최근 4경기에서 모두 5이닝 이상 꾸준히 던지며 평균자책점 3.56을 기록하고 있다. 17⅔이닝 볼넷 11개로 제구가 안정적인 수준은 아니지만, 23개의 삼진을 뺏어낸 구위가 압도적이다. 직구 평균 구속 146.4km는 40이닝 이상 던진 좌완 투수 중 가장 빠른 기록. 여기에 느린 변화구도 적절히 가미하며 선발투수로서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다. 

한화 최원호 감독대행은 “김범수는 투구수 대비 스피드가 저하되지 않는다. 좋은 장점을 갖고 있다. 잠재력은 좋지만 그동안 제구 불안으로 인해 고정적인 기회를 받기 어려웠다. 앞서 감독님들께서도 김범수를 선발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셨지만, 사사구가 많다 보니 불펜으로 돌리셨던 것 같다”며 “제구력이 좋아지면서 지금은 계속 선발 기회를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OSEN=수원 , 곽영래 기자] 15일 오후 수원 KT위즈파크에서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KT 위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렸다.5회말 이닝을 마친 한화 김범수가 더그아웃으로 들어오고 있다. /[email protected]

제구가 잡힌 것은 지난 5월 중순 2군행이 계기였다. 당시 김범수는 퓨처스 팀을 이끌던 최원호 감독대행에게 찾아가 투구 중심이동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최원호 대행은 “투구 밸런스가 안 좋은 투수들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상체 쏠림 현상이다. 스트라이드로 전환할 때 축이 되는 다리 고관절 근육에 힘을 줘야 쏠림 현상을 억제할 수 있다. 단순히 하체에 힘을 주는 것과 다르다”며 “주자가 1루에 있을 때 퀵모션에도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슬라이드 스텝 요령을 빨리 습득했다”고 김범수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군에 다녀온 뒤 김범수의 성적은 3승3패 평균자책점 3.55. 김범수는 “최원호 감독님이 퓨처스에 계실 때 원포인트로 배운 것이 지금까지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아직 더 많은 경기에 나가봐야겠지만 현재까지 좋은 감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다짐했다. 류현진(토론토) 이후 모처럼 한화에 등장한 150km 강속구의 좌완 선발, 김범수가 트레이드 불가 자원의 가치를 5년 만에 증명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1 Comments
북기기 2020.07.16 18:41  
범수 제법 던지네여

축하합니다. 46 럭키포인트 획득!!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