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백인인종차별에 침묵하더니’ NBA 선수들, 흑인피격사건에 PO 집단거부

보헤미안 0 392 0 0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서정환 기자] 코로나 사태에도 재개된 NBA가 인종차별의 벽을 넘지 못했다. 

동부 1위 밀워키 벅스는 27일 치러질 예정이었던 올랜도 매직과 플레이오프 1라운드 5차전 출전을 거부했다. 이를 계기로 휴스턴 대 오클라호마시티, 레이커스 대 포틀랜드까지 같은 날 예정됐던 NBA 플레이오프 세 경기가 모두 무기한 연기됐다. 

원인은 흑인총격사건이다. 지난 24일 위스콘신주에 거주하는 흑인청년 제이콥 블레이크가 세 자녀 앞에서 백인경찰에게 7발의 총격을 당했다. 이에 경찰의 진압에 불만을 품은 흑인사회에서 다시 한 번 폭풍이 몰아치고 있다. 

대부분이 흑인선수로 구성된 NBA에서 베테랑 중심으로 긴급회의가 이뤄졌고, 플레이오프 경기를 집단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백인센터 브룩 로페즈 등 몇몇 선수는 경기시작 15분 전까지 몸을 풀었지만 동료들의 집단행동에 경기는 개최될 수 없었다. 

밀워키 가드 조지 힐은 “우리는 살인과 부조리에 질렸다”며 파업을 지지했다. 르브론 제임스는 “젠장 우리는 변화를 요구했었다. 지긋지긋하다”며 거들었다. 

그러나 NBA는 자신들 사이에서 벌어진 인종차별에 대해서는 관대했다. 경기 중 흑인선수 몬츠레즐 헤럴이 백인선수 루카 돈치치에게 “빌어먹을 백인놈”이라고 욕설을 했지만 아무런 징계가 없었다. 

다음 경기서 헤럴이 돈치치에게 사과를 하면서 사건은 유야무야 넘어갔다. 제임스 등 슈퍼스타들이나 NBA선수협회도 헤럴사건에 대해서는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았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