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알리는 오버헤드 킥, 모리뉴는 오버발언...모리뉴, 실수하면 공개 질타, 고작 9분 뛴 16세 축구 선수에게는 ‘제2의 래시포…

Sadthingnothing 0 222 0 0

알리는 오버헤드 킥, 모리뉴는 오버발언...모리뉴, 실수하면 공개 질타, 고작 9분 뛴 16세 축구 선수에게는 ‘제2의 래시포드’ 찬사

기사입력 2021.02.25. 오전 09:22 최종수정 2021.02.25. 오전 09:22 기사원문
조제 모리뉴
조제 모리뉴 감독이 냉탕 온탕을 오가는 발언이 화제다.

실수를 하거나 경기력이 부족한 선수들은 공개적으로 비판하지만, 조금만 잘하면 ‘용비어천가’를 부른다.

게레스 베일, 델레 알리와 일부 수비진은 모리뉴 감독의 단골 비판 도마에 오르는 선수들이다.

베일에게는 “여기 남을래, 아니면 레알 가서 안 뛸래?”라는 자존심 상하는 말을 하는가 하면, 경기에서 실수를 저지른 알리를 경기 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또, 실점의 빌미를 제공한 수비 선수들에게는 “감독으로서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라며 그들의 능력 부재를 에둘러 비판했다.

경기에 패한 후 자신의 전술에 문제점을 지적하면 “나와 코치진의 전술은 세계 최고”라며 패배의 책임을 선수들에게 전가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전 토트넘 출신의 앨런 후튼은 “모리뉴 감독은 자기 살기 위해 선수들을 희생양으로 삼고 있다”고 질타했다.

반면, 조금이라도 잘하는 선수는 과대평가한다.

25일 볼프스베르거와의 유로파 32강 2차전에서 교체 선수로 들어가 고작 9분을 뛴 16세의 대인 스칼렛을 두고 “다이몬드다” “마커스 래시포드를 보는 것 같다” “토트넘 최고의 스트라이커가 될 것이다” “다음 시즌에는 1군에서 뛸 것이다”는 등의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물론, 이날 한 경기만이 아니라 지금까지 스칼렛의 경기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한 발언이겠지만, 지나치다는 지적을 받기에 충분하다.

모리뉴 감독의 이 같은 발언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베일의 경기력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다. 모리뉴 감독의 자존심 상하는 발언 때문인지는 알 수 없으나, 일각에서는 베일이 레알로 돌아가지 않기 위한 마지막 몸부림일 것이라고 지적한다.

[장성훈 선임기자/[email protected]]

기사제공 마니아타임즈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