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8강 확정한 한국, 세르비아전에서 확인해야 할 요소는?

북기기 0 152 0 0




8강 진출을 확정한 한국이 세르비아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은 7월 31일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A조 일본과 경기에서 5세트 끝에 승리하면서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순위도 최소 3위는 확보한 상황에서 한국은 2일 오전 9시 세르비아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이미 8강은 확정한 상황에서 한국은 세르비아전에서 승리하면 A조 2위로 8강에 오를 수 있다. 세르비아가 상대적으로 전력에서는 우위에 있는 가운데 한국이 어떤 게임 플랜을 가지고 경기에 나설지도 관건이다.

8강 진출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었지만 궁극적인 목표인 메달 도전을 위해 점검해야 할 부분은 남아있다. 특히 김연경을 제외한 날개 공격수와 다른 공격 옵션을 어떻게 살리고 활용하느냐는 토너먼트에서도 중요해질 부분이다.

김연경은 이번 올림픽에서도 대표팀 에이스다운 활약을 펼치고 있다. 김연경은 여자배구 조별리그 마지막 날만을 남겨둔 상황에서 득점 3위(78점)에 이름을 올리고 있고 공격 효율에서도 4위에 올라있다(공격 효율 35.86%, 공격 성공률은 46.9%). 김연경이 주포로서 매 경기 많은 득점을 책임진 덕분에 한국도 힘을 얻었다.

하지만 앞선 도미니카공화국, 일본과 경기를 통해 확인한 것처럼 김연경 혼자 힘만으로는 이길 수 없다. 도미니카공화국전에는 김희진이 3세트 이후 살아나면서 힘을 보탰고 박정아 역시 16점을 기록하면서 김연경이 후위에 있을 때 공격을 이끌었다. 특히 5세트에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렸다(4점).

일본전은 김연경을 제외한 날개 공격수가 부진할 때 어떤 양상이 나올 수 있는지를 보여준 경기였다. 일본전에서 김희진은 블로킹 2개를 제외하면 공격 득점은 6점에 그쳤다. 공격 성공률도 15.38%(6/39)에 불과했다. 박정아는 수비 안정화를 위해 2세트부터 4세트까지는 웜업존에서 출발했다. 그 사이 김연경이 혼자 많은 공격을 소화해야 했고(일본전 공격 점유율 34.22%) 4세트에는 김연경 일변도 공격에 일본이 대처하면서 쉽게 흐름을 내줬다. 일본전 역시 3세트 선발로 나와 알토란 같은 5점을 보탠 이소영의 힘과 5세트 결정적인 순간 활약한 박정아 활약이 더해졌기에 가져올 수 있었다.

한국을 상대하는 모든 팀은 김연경을 집중 견제한다. 토너먼트에서 만날 강팀을 상대하고 김연경을 좀 더 자유롭게 해주기 위해서는 다른 선수들이 공격에서 힘을 내줘야 한다. 날개 공격수 결정력과 함께 양효진, 김수지 등 미들블로커를 활용한 공격 옵션도 효율을 높여야 한다. 세르비아전은 이를 시험할 무대가 될 수도 있다. 물론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줄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다.
 


세르비아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선수는 단연 티야나 보스코비치다. 세계 최고 아포짓 스파이커 중 한 명인 보스코비치는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도 명성에 걸맞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조별리그 총 103점으로 이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조별리그에서 세 자릿수 득점을 올린 유일한 선수이기도 하다. 공격 효율 역시 2위(43.56%, 공격 성공률은 56.44%)에 올라있다.

다만 조별리그에서는 보스코비치 의존도가 생각보다 더 큰 세르비아다. 보스코비치 공격 점유율은 2세트 교체 후 3세트 휴식을 취한 케냐전을 제외하면 매 경기 50%에 육박하거나 그 이상을 기록했다(도미니카공화국전 53.09%, 일본전 49.49%, 브라질전 48.82%). 세르비아가 치른 앞선 조별리그 네 경기에서 보스코비치 외에 다른 날개 공격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린 건 케냐전 브란키차 미하일로비치(17점)와 브라질전 비안카 부사(10점)뿐이다. 물론 이런 보스코비치 의존도를 상대도 알고 있는 상황에서도 막아내지 못하고 있는 셈이다.

보스코비치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막아내는지를 통해 토너먼트에서 만날 위력적인 상대 에이스를 어떻게 견제할 수 있을지 실마리를 찾을 수도 있다. 이미 8강이 확정된 상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