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이번에는 남자 스피드 500m서 '중국 음모론

모스코스 0 173 0 0

사실, 이 장면에서 ‘음모론’이 나오는 것 자체가 정상은 아니다.

스피드스케이팅 부정 출발은 육안으로뿐 아니라 고성능 광학 시스템으로 잡아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12일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 마지막 조의 부정 출발 판정에 대한 논란이 일었다.

이날 경기에서는 중국 가오팅위(34초32)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한국의 차민규(34초39)가 은메달을 차지했다. 동메달은 일본의 모리시게 와타루(34초 50)에게 돌아갔다.

일본의 야후 뉴스는 13일 관련 의혹이 전세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다뤄지는 내용을 전했다.

사실,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의 강력한 우승 후보는 마지막 조로 경기에 나선 로랑 뒤브뢰이(캐나다)와 신하마 다쓰야(일본)였다. 마지막 조의 첫번째 출발 장면에 그만 뒤브뢰이의 움직임이 포착되며 이들은 재출발했지만 루틴이 깨진 탓이진지 둘 모두 페이스가 흔들린 끝에 제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특히 일본이 금메달 후보 1순위로 내세웠던 신하마는 강점인 초반 스피드를 전혀 살리지 못하고 35초12로 20위로 처졌다. 


뒤브뢰이의 부정 출발 모습은 느린 화면으로는 잘 잡히지 않았다. 기사에서는 관련 화면이 온라인에서 확산된 뒤 “출발 신호를 알리는 권총에 불이 들어오기 전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다”는 내용의 반응들을 소개했다. 매체는 이를 감안하더라도 부정 출발 문제는 이의를 제기하기는 어려운 문제인 것을 인정한다. 그럼에도 이같은 의혹이 생긴 배경에는 중국 선수가 1위로 올라있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기사에서는 “올림픽 기록을 세우고 기다리고 있던 중국의 가오팅위 때문에 일본에서만이 아니라 전 세계 SNS에서 ‘중국 음모론’이 흘러나왔다. 관련 장면에 대한 의혹의 시선이 퍼져나갔다”고 전했다.

실수 여지가 있는 인간의 판정뿐 아니라 기계조차도 불신의 대상이 되는 것은 올림픽에서 보기 힘든 일이다. 베이징올림픽 판정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가 그만큼 떨어져있다는 것이 확인되는 하나의 사례가 되고도 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