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브라질전에서 충격 받은 황인범, 올림피아코스에서 경쟁력 되찾는다!

그래그래 0 289 0 0


황인범. 사진출처 | 올림피아코스 FC SNS
한국축구의 ‘중원 엔진’ 황인범(26)이 다시 유럽무대로 돌아갔다. 지난달 29일(한국시간) 그리스 최고 명문 올림피아코스와 정식으로 계약했다. 계약기간은 3년으로, 현지 매체에 따르면 연봉은 100만 유로(약 13억3000만 원) 선으로 알려졌다. 다만 신분은 향후 1년간 임시 자유계약선수(FA)로, 내년 6월 이후 완전이적 전환이 유력하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올해 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따라 양국 리그에서 뛰는 외국인선수들이 이적료에 구애받지 않고 ‘임시 FA’ 자격으로 6월까지 자유롭게 새 팀을 찾아 뛸 수 있도록 한 특별 규정을 마련했고, 이 기간을 내년 6월까지로 다시 연장했다. 이에 루빈 카잔(러시아) 소속이던 황인범은 부상 회복을 위해 국내에 머물다 4월 K리그1(1부) FC서울과 단기계약을 맺은 데 이어 연말까지 계약을 연장했고, 아테네 인근 피레우스에 연고한 올림피아코스와 연이 닿으면서 짧은 동행을 마무리했다. 선수측은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나, 올림피아코스와 계약은 임대를 포함한 1+2년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일본에서 끝난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참가 도중 올림피아코스 이적이 확정된 황인범은 여름 내내 거취를 놓고 고민을 거듭했다. ‘안정’과 ‘도전’ 사이의 갈등이었다.

카잔 복귀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했다. 여전히 어지러운 정세뿐 아니라, 러시아 프리미어리그(1부)에서 강등된 카잔은 2022~2023시즌을 2부에서 맞이한다.

첫 옵션이었던 서울 잔류를 결정할 경우, 마음 편히 K리그 그라운드를 누비며 꾸준한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다. 부상을 당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반면 유럽으로 돌아간다면 앞날을 보장받지 못한 채 다시금 치열한 경쟁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올해는 황인범에게 굉장히 중요한 시간이다. 11월 개막할 2022카타르월드컵 본선 출전에 모든 것을 걸었다. 생애 첫 월드컵 출전을 위해 최상의 컨디션은 물론 경쟁력을 최대로 끌어올려야 했다.

황인범. 사진출처 | 올림피아코스 FC SNS
이 때 마음을 결정한 결정적 순간이 있었다. 6월 국내에서 펼쳐진 A매치 4연전이었다. 당시 3경기를 소화한 황인범은 큰 충격을 받았다. 특히 1-5로 대패한 브라질과 친선경기에서 자신의 현 주소를 확인했다. 부상에서 갓 회복해 몸 상태가 완전치 않았음을 고려해도 세계적 레벨과는 차이가 컸다.

대표팀의 3선을 책임진 중앙 미드필더로 출격한 황인범은 경기 내내 브라질의 강한 압박과 한 수 위의 기술에 고전했다. 실점의 빌미가 된 큰 실수도 범했다. “머리를 한 대 맞은 듯하다. 조건이나 경쟁을 가릴 처지가 아니란 걸 깨달았다. 난 발전이 필요하다. 조금이라도 높은 레벨의 선수들과 함께 하면, 많이 뛰지는 못해도 배울 점이 있을 것”이라며 유럽 복귀에 무게를 실었다.

그런 측면에서 올림피아코스는 최적의 팀이다.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은 좌절됐으나, 그리스리그에서 가장 많은 우승 타이틀(47회)을 보유한 팀이다. 또 잉글랜드, 스페인, 독일 등 유럽 빅리그를 경험한 다국적 선수들이 차고 넘친다. 다시 원점에 서서 생존경쟁을 이겨내고 많은 경기에 출전함으로써 월드컵까지 남은 기간을 알차게 보내겠다는 것이 황인범의 의지다.

남장현 기자 [email protected]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