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김상우 삼성화재 감독, 이유있는 이의 제기

북기기 0 75 0 0



"납득이 잘 안가네요…" 한국배구연맹(KOVO)은 매 시즌 일정을 마친 뒤 연감을 펴낸다. 한 시즌을 정리해 기록으로 남기기 위함이다.

그리고 리그 경기와 관련된 여러가지 사항에 대한 통계도 정리한다. '리뷰'를 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그런데 2022-23시즌 도드람 V리그는 심판 판정에 대한 부분을 별도로 마련해 살펴봐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경기 판정과 비디오 판독 등과 관련한 논란, 이의 제기와 불만 표출 등이 올 시즌 들어 유독 자주 나오고 있어서다. 15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현대캐피탈과 삼성화재의 4라운드 맞대결에서도 판정 과정을 두고 경기가 잠시 중단됐다.

김상우 삼성화재 감독(왼쪽부터)이 15일 열린 현대캐피탈과 원정 경기 종료 후 4세트 도중 있었던 판정 과정에 대해 이날 주심을 맡은 최성권 심판, 부심을 맡은 최재효 심판에게 항의하고 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4세트 삼성화재가 18-17로 앞선 상황, 양팀은 남자부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오랜 랠리를 진행했다. 삼성화재 신장호가 스파이크를 시도한 공이 라인을 벗어나면서 해당 랠리는 끝났다.

이날 주심을 맡은 최성권 심판은 신장호가 때린 공에 대해 터치아웃 시그널을 보냈다. 삼성화재 득점으로 전광판 숫자는 19-17로 바뀌었고 랠리는 종료됐다. 그러자 현대캐피탈 선수들이 최 심판에게 항의했다. 현대캐피탈 벤치에서도 블로커에 공이 닿지 않았다는 제스처를 취했다. 터치 아웃이 아니라는 주장이었다.

최 심판은 항의를 받아들인 다음 주심 셀프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다. 비디오 판독 결과 신장호가 스파이크한 공은 현대캐피탈 블로커 손에 맞지 않고 라인을 벗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캐피탈 득점이 됐고 전광판 숫자는 재조정돼 18-18 동점이 됐다.

그러자 김상우 삼성화재 감독이 이날 부심을 맡은 최재효 심판과 최성권 심판에게 항의했다. 더 큰 소동이 일어나거나 항의 강도가 거세지진 않았다. 지연시간이 길어저 경고가 나오는 상황까지도 나오지 않았다. 김 감독이 항의를 거둔 뒤 경기는 다시 진행됐다. 현대캐피탈은 4세트를 25-22로 가져가며 삼성화재에 세트 스코어 3-1로 이겼다.

김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주, 부심에게 다시 항의를 했다. 그는 현대캐피탈전을 마친 뒤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