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평균신장 181cm 한국, 디테일 없이는 변화도 없다

북기기 0 48 0 0

디테일 없이는 변화가 있을 수 없다. 현 시점에서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의 유일한 무기는 디테일한 배구다.

한국은 현재 2023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1주차 4경기에서 모두 0-3 셧아웃 패배를 기록했다. VNL에 참가한 16개 팀 중 15위에 랭크됐다. 크로아티아 역시 4경기 모두 0-3으로 패했고, 득점득실률에서 한국에 밀리면서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다.

FIVB 랭킹도 하락했다. 튀르키예(-2.85), 캐나다(-7.13), 미국(-1.05), 태국(-6.05)에 차례대로 패하면서 랭킹포인트를 잃었다. 현재 한국은 랭킹포인트 132.05로 26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의 앞에는 15위 태국부터 불가리아, 푸에르토리코, 콜롬비아, 체코, 멕시코, 프랑스, 우크라이나, 아르헨티나, 슬로베니아, 페루가 있다. 물론 대회에 참가하지 않는 팀들의 랭킹포인트 변동이 없는 아이러니한 상황이지만, 한국 여자배구의 현주소가 단적으로 드러난 셈이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세자르 감독은 스피드를 강조했다. 아시아팀이 국제무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이다. 높이와 파워에서 밀릴 수밖에 없기에 스피드로 약점을 극복해야 한다. 팀 혹은 선수에 어울리는 적정한 스피드를 무기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디테일한 배구가 요구된다. 여전히 강한 일본, 2020 도쿄올림픽 이후 한국을 추월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태국 등이 높은 국제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원동력이다.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전술의 지속성과 팀 색깔을 유지하면서 기복을 줄였다. 이 때문에 어떤 선수가 투입되더라도 전력 편차가 크지 않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